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드디어 반지하 탈출.. 이게 내 플렉스야” 식지 않는 열정의 래퍼 근황

by근황올림픽

원썬 형님은 언제 뵈어도 기분이 좋습니다. 단단한 자신감, 자부심을 코어에 두고 감히 ‘꼰 X’라고 부를 수 없는 자상함과 이해심을 두르고 계신 분. 소주 한잔하며 인생 이야기 듣다 보면 참 낭만적일 것만 같은, 그런 형님. 오랜만에 또 찾아뵀습니다


요즘 근황이 궁금합니다. 어떻게 지내세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원래는 인테리어하고, 설비를 하다가 이제는 집도 지어요. 허가 안 난 땅 허가도 받고 하면서 설비 쪽으로 좀 더 뭔가 스펙트럼이 넓어진 상황이고, 지금은 용인에서 일을 하고 있어요.


직접 집을 짓는 일을 하신다는 거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공사를 하는데 필요한 기술자들이 있잖아요. 목공, 전기, 용접, 배관 등 제가 팀을 짜서 공사를 하는 거예요. 여기 인터뷰하는 곳도 제가 공사한 곳이에요.


공사 현장직.. 일을 시작한 지 얼마나 됐는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20년 됐다고 봐야죠. 처음에 마스터플랜에서 공연하던 시절에는 일용직을 알바로 뛰었어요. 그때는 음악으로 돈을 벌지 못 하니까 의식주를 해결해야 돼서 화장품 가판대 공사 같은 거하고 그랬죠. 그러다 보니 일했던 시간들이 누적이 되면서 현장에서의 능력치가 생기고 실장이 된 거죠. 집 짓는 거는 아직 몇 년 안됐는데, 용인 목조 주택 2개 지었어요.


‘1일 1원썬’ 인터넷 밈이 됐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지금도 못지않아요. 배달하는데 오토바이 세우고, “어우.. TV랑 똑같네요”이러면서 알아보는 사람도 있었어요ㅎㅎ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등 수많은 유행어가 있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저하고 인터뷰하다 보면 그런 게 막 나올 거예요. 그 당시에 방송 녹화 중에 그냥 즉석으로 대답을 했던 건데, 단어 선택이 절묘했네요ㅎㅎ


“렛 미 두 잇 어게인~”도 유행어가 됐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냥 마지막 가사였어요. 근데 상황이 잘 맞아가지고ㅎㅎ그렇게 편집을 한 거겠죠? 일단 저희는 음악이든 뭘 하든 간에 소재를 제공하는 사람들이잖아요. 주인공으로써 사람들이 각광해 주는 그런 대상이 된 거는 기쁘다고 생각해요.


‘쇼미더머니’ 곧 새 시즌을 시작하는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재미는 있을 수 있지만 이제 하면 민폐죠. 왜냐하면 지원한 젊은 사람들이 얼마나 갈고닦고 했을 텐데 방송 분량은 한정적이니까 제가 나오는 만큼 다른 친구들이 못 나오잖아요.


래퍼들,’플렉스’하는 분위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런 플렉싱을 대부분 물질적인 것으로 내세우니까.. ‘근데 난 아무것도 없어도 너네보다 나아’이런 마음이에요. 고물이지만, 차도 있고 오토바이도 있고 다 있어요ㅎㅎ 이사해서 전에 보다 좋은 방에 살고 지하에서 지상으로 올라왔어요. 사실 원래 살던 지하방이 물에 잠겨서 어쩔 수 없었죠.


열심히 벌어 음악에 쓴다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솔직히 음악으로 살 수 있으면 좋은데, 음악이 업이 되지 못한 과정만 있는 그런 뮤지션이다 보니까 저는 같이 공연하는 후배들이 저처럼 안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공연을 만들고 열심히 유지해 온 거예요. 유튜브 채널 ‘똥푸는 Sakkiz’는 저 같은 애들이 모여가지고 하고 있어요. 온갖 분야의 사람들이 다 있는데, 애들 가르치는 선생님, 주방에서 일하는 애, 일용직 뛰는 애도 있고, 변호사 사무장도 있고요. 이런 사람들이 모여서 어떻게 음악으로 귀결시키는가의 내용을 음악으로 담아내고 있어요.


영상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똥푸는 Sakkiz’ 유튜브

대부분 심적이던, 현실적이던 편안하지 못한 현실이라는 거 알아요. 저도 그 최전선에 있는 사람으로서 뭐든 해보려고 애를 쓰게 되는 상황이에요. 그리고 저뿐만 아니라 다들 힘들지만, 그럼에도 각자의 역할들을 잘 하고 계실 거예요. 다 같이 일어서십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음악이 업이 되지 못한 과정만 있는

그런 뮤지션이다 보니까


후배들이 저처럼 안됐으면 좋겠다는 생각해요”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