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레전드 ‘원남쓰짤’ 실제 주인공, 알고보니 나훈아 기타리스트?

[핫이슈]by 근황올림픽

‘나 원남쓰, 30살인디’ 원남쓰 짤은 언제 봐도 정겹고, 괜히 푸근하죠. 12살짜리 ‘다은쓰’에게 이모뻘인 원남쓰가 보낸 문자. 그 원남쓰, ‘송원남’은 현재 ‘송지아’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여성 기타리스트입니다. 얼마 전 나훈아 콘서트에서도 기타 실력을 뽐냈죠. 그녀를 만나 화제였던 짤의 뒷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원남쓰, 전설의 짤이 됐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잘못 온 메시지를 위트 있게 받아치는 그런 밈이었죠. 한동안 유행이었어요. 유병재님도 사용하셨고, 유튜버 중에 승헌쓰라고 있는데, 그분이 “옛날에 이런’원남쓰’라는 짤이 있었는데 그걸 차용해서 승헌쓰라고 하고 있다”라고 하더라고요.


어떻게 탄생하게 된 건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소속사 대표님한테 한 2~3개월동안 핸드폰을 압수당하고 있었어요. 추석날 오랜만에 폰을 받고 띠링 울려서 봤더니 “나 다은쓰 너 나연쓰지?”이러는 거예요. 그래서 친구들 단톡방에 “내가 처음 받은 문자가 이 문자여야겠니?”너네 왜 나한테 연락 안 하냐는 그런 의미로 단톡방에 캡처를 해서 보냈는데 그렇게 된 거죠. 근데 누가 올린 줄은 모르겠어요.


‘원남쓰’ 짤 유명세.. 언제 인지하셨는지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저는 나중에 알게 됐어요. 그게 2014년인가 나왔잖아요? 2년 후에야 알게 됐어요. 고기 먹다가 친구들 하고 고기 먹다가 ‘어디 놀러 가자’해서 여권 사진들만 이렇게 공유하다가 한 오빠가 “야 너 이름이 원남이야?” 이래서 “어, 나 지아 아니고 원남이야ㅎㅎ ” 했더니 “너 원남쓰랑 이름이 똑같네? 이거 웃긴 짤이야” 이러면서 보여 줬는데, “이거 내가 쓴 문잔데?” 이렇게 된 거죠. 그때 난리가 났었어요.


온라인 커뮤니티에 유독 많이 퍼져있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원남쓰는 털북숭이 아저씨일 것이다”라는 반응이 많더라고요. 그냥 재밌게 보냈을 뿐인데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 이 자리를 빌려 “다은쓰 고맙습니다”


다은쓰의 근황도 궁금하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다은쓰라는 친구가 SNS에 댓글을 달면 페메에 가서 ‘혹시 다은쓰세요? 저랑 얘기했던 본인이세요?’ 이렇게 물어보기도 했어요. “다은쓰야 어딨니..” 혹시라도 이 영상을 보시고 연락이 왔으면 좋겠네요.


워낙 유명한 짤, 본인임을 밝힐 만도 했는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이걸 이용해서 이런 생각이 전혀 없었고, 저는 그냥 ‘음악 해야지’라는 생각뿐이었어요. 그냥 ‘사람들이 내 이름을 많이 알고 있네’이 정도 생각이었죠.


2020년 ‘나훈아 콘서트’ 이후 알려지게 됐는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아는 분이 여자 기타를 구하고 있다고 연락이 왔어요. 저는 아무 생각 없이 “제가 할게요” 하고 했죠. 처음에는 나훈아님 콘서트인 줄 몰랐어요. 나중에 나훈아님 추석 콘서트인 걸 알게 되고 “제가 해도 돼요?” 그랬죠.


당시 콘서트에서 첫 공개된 ‘테스형’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신곡 ‘테스형’ 첫 공개였어요. ‘테스형’이라는 노래를 굉장히 애정 한다고 들었거든요. 저는 제일 처음 들었는데 “이거 진심이신가? ㅎㅎ” 하면서 놀랐죠. 이게 두 달 전부터 준비를 한건데, 워낙 철두철미 하셔가지고 한 이틀을 합주를 해요. 다 하나씩 관여하시고 라이브도 일일이 다 부르시고 너무 멋있었어요.


뮤지션 송지아에 대해서..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여러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제가 고등학교 때부터 활동을 했어요. ‘러버더키’ 3인조 걸밴드 그룹으로 활동했는데, 고3 때 저희 프로듀서님이 돌아가셨어요. 저한테 되게 충격이었는데, 선생님께서 “넌 꼭 음악으로 성공해라” 이 말을 남기셨어요. 그래서 계속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지금은 ‘빈시트’라는 밴드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데 훌륭한 친구들과 퀄리티 높은 음악 작업하고 있으니까 여러분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영상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송지아’ 인스타그램

다들 건강하셔서 하고 싶은 거 시작했으면 좋겠고요. 근황올림픽 통해서 만나 뵐 수 있어서 너무 반가웠고요. 더 많은 곳에서 뵐 수 있는 송지아, 원남쓰 , 핑크머리가 되겠습니다. 많이 기억해 주시고 앞으로 더 예쁘게 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빈시트라는 밴드에서 활동을 하고 있어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2021.08.0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추억의 스타, 화제의 인물을 직접 만나고 근황과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 전하고 있습니다.
    채널명
    근황올림픽
    소개글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추억의 스타, 화제의 인물을 직접 만나고 근황과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 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