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이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트로트에 도전한 ‘프듀2’ 출신 아이돌의 근황

[핫이슈]by 근황올림픽

트로트의 열풍 속에서 ‘아이돌 트롯’이라는 수식어까지 지니며 팔색조의 매력을 보여준 성리. 그는 과거 ‘프로듀스2’에 출현해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레인즈라는 팀으로도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조금은 힘든 솔로 활동을 이어나가는 중 트로트 프로그램 ‘보이스트롯’에 지원하여 뛰어난 실력으로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내며 다시 한번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데이트할까요’라는 신곡 발표를 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가수 성리를 만나봤습니다.


‘프듀2’ 출연, 레인즈 데뷔, 그리고 트로트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레인즈’라는 팀으로 2018년도 후반기에 활동을 마치고 2019년도부터 잠깐 솔로 활동을 시작했는데 사실 일이 많이 없어서 ‘이렇게 살면 안 될 것 같은데’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러다가 트로트 프로그램에서 연락이 와서 “진짜 마지막으로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지원했었죠. 그런데 생각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그때부터 지금까지 노래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프듀2’, 어떤 기억인지요.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사실 경험으로서는 좋지만 개인적으로 흑역사가 많아서 좋지 않은 기억이죠.ㅎㅎ 그 때 당시에 꾸미는 걸 잘 몰랐을 때라 첫 방송 나왔을 때 제 모습을 보고 ‘아이돌은 진짜 관리가 중요하구나’라고 느꼈어요 . 그리고 분량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부족했어서 제 실력을 많이 못 보여 드린 것 같은 아쉬움도 정말 많죠.


레인즈 활동, 주목도 많이 받았는데..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프듀에서 나온 그룹이니까 잘 될거야”라는 반응도 많았고 첫 시작은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근데 국내 활동은 두 번 정도 밖에 못해봤고 큰 성과를 내지 못했어요. “아 우리가 아직 이정도 구나” 싶었고 멤버들끼리 서로 의지를 정말 많이 했는데 여러 이유로 팀이 해체가 됐죠.


레인즈 해체, 아쉬운 부분도 있어요.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사실 활동 끝자락에 갔을 때는 점차 많이 오르고 있어서 해체하기 너무 아쉬웠어요. 근데 멤버 7명이 회사가 다 다르기도 하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어떻게 감당이 안되더라고요.


트로트는 처음이었나요?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네 그때가 처음이었어요. 근데 정말 혼돈이 많이 왔던 게 가요나 발라드를 했을 때보다 여태까지 받지 못했던 극찬을 받았어요. “와.. 노래 잘하네”, “지금 눈물 날 뻔했다” 이런 칭찬을 받으니까 ‘내가 트로트가 맞는 건가?” 하고 너무 긴가민가 했어요. 좋게 봐 주셔서 사실 너무 감사하죠.


트로트 무대, 거부감을 없었을지요.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사실 처음에는 있었어요. ‘트로트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각인되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지금은 절대 가릴 단계가 아니다’라는 마음으로 어떤 장르이든 일단 내가 성장할 수 있는 건 무조건 가리지 않고 정말 감사하게 해야겠다고 생각했죠.


팬들 연령대가 다양해졌을 듯해요.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어머님들이 정말 많이 좋아해 주셔서 신기했어요. 다시 한번 ‘프로듀스’ 이후에 갑자기 이런 팬들이 생기니까 기분이 좋았지만 한 번에 인기가 들어왔다 금방 빠지는 걸 이제는 알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되게 두려웠어요. 사실 금방 잊혀지거든요.


아이돌 무대에 대한 목마름도 있을 듯해요.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아이돌 생활을 많이 못해봐서 아직까지도 너무 하고 싶어요. 사실 노래도 노래지만 제가 춤추는 걸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이전에 레인즈 활동 때 팬이었던 분들이나 지금 어머님 팬분들께서도 되게 좋아해주세요. “저 트로트 하는 걸 좋아하시지 않나요?” 물어봐도 “아니 무슨소리야~ 나는 아이돌하는 성리가 너무 좋은데?”, “춤추고 이러는 성리가 너무 섹시해” 이런 얘기를 하기도 해요.ㅎㅎ


두 장르 모두 소화.. 굉장한 강점이네요.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어디가서든 그런 장점을 살려고 해요. ‘아이돌 트롯’ 이런 수식어가 많이 붙었죠. 개인적으로 재밌었던 것 중 하나가 오전에는 아이돌 음악 방송 프로그램 녹화를 하고 밤에는 트로트 음악 프로그램 방송 녹화를 했어요. 아이돌 음악 프로그램에서는 나이도 되게 많은 편이고 오랜만에 만난 동생들한테 “어~ 잘지냈어?” 인사하는데 트로트 프로그램에서는 저보다 연령대 훨씬 많으신 거 같고 저절로 공손해져요.


바쁜 일상, 만족감이 클 거 같아요.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하루에 한 번 스케줄 있을 때마다 감사하고 기분이 좋죠. 너무 힘들지만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내가 그래도 할 수 있는 게 있구나” 느끼고 좀 더 이런 날들이 많이 올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영상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 ‘아이돌올림픽’ 유튜브
출처 – ‘성리’ 인스타그램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고 열심히 노래하고 열심히 춤추는 성리가 되겠습니다. 제가 유튜브도 하고 있는데 많이 봐주시고요. 지금까지 성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힘들지만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해요.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2021.08.0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추억의 스타, 화제의 인물을 직접 만나고 근황과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 전하고 있습니다.
    채널명
    근황올림픽
    소개글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추억의 스타, 화제의 인물을 직접 만나고 근황과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 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