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에 싸인 ‘질풍가도’ 가수, 모든 방송 거절하고 집에만 있었던 이유

[핫이슈]by 근황올림픽

20년이 가까이 지난 지금도 사랑받는 곡, ‘질풍가도’. ‘근육맨’ 2기 오프닝곡이었던 이 노래는 시간이 갈수록 그 의미를 인정받으며 회자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용기와 힘을 내자며 외치는 시원한 목소리는 뭉클함까지 자아내죠. 이에 수많은 분들이 해당 곡을 부른 가수 유정석님의 소식을 기다려왔는데요. ‘질풍가도’를 부른 가수 유정석과 작곡가 박정식 님의 근황을 공개합니다.


어떻게 그 높은 음을 그렇게 쉽게 부르신 건가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어렵게 불렀었어요.ㅎㅎ 제가 담배를 좋아했었는데 그땐 담배도 끊었었죠. 나름 고음이라고 지르는데 사람들이 들으면 그렇게 높게 들리진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지나친 기교 없이 절제하는 창법이 좋다’는 반응이 많아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박정식) 그게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이에요. (유정석) 저도 그런 과장을 싫어하니 서로 잘 맞은거죠. 보통 락커라고 하면 무작정 지른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그런건 원곡을 훼손한다고 생각해서 싫어해요.


‘질풍가도의 유정석’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계시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얼굴이 알려질 만한 계기가 없었으니까 없죠. (박정식) 지금은 눈이 선한데요, 옛날에는 눈매가 좀 살아있었어요. 락커의 눈매였죠. 머리도 많이 길었고.


보여지는 활동이 적으셔서 생긴 오해도 있었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유정석은 갑부집 아들이라 활동 안 한다’ ‘질풍가도 하나로 건물 세웠다더라’ 그런걸 읽었어요.


방송출연, 인터뷰 등을 거의 안하신 이유가 있으실까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몸이 안 좋았어요. 시작은 누님이 식도암 말기로 시한부 선고를 받으셨어요. 그리고 누나가 돌아가시기 1년 전에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셨죠. 어머니는 그 충격으로 파킨슨병에 걸리시고. 처음엔 현실을 실감을 못하다가 나중에 한 번에 몰아서 오더라고요. 마비도 오고, 호르몬 균형도 깨지고 우울증도 심했어요. 폐인 직전까지 갔다가 (박정식) 형이 건져 주셨죠. 죽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와중에도 노래 연습은 했거든요. 그때 절실하게 느꼈던 것 같아요. 내가 아직도 노래를 하고 싶어하는구나.


가장 기억에 남는 팬의 반응이 있었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질풍가도’를 듣고 힘을 얻으셨다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반대로 그런 글을 보고 힘을 얻었거든요. 가장 보람을 느꼈을 때가 어떤 분이 너무 사는 게 힘들어서 생을 마감하려 했는데 ‘질풍가도’를 듣고 생각을 바꿨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때 너무 보람찼죠.


마지막으로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지금까지 기다려 주신 분들께 정말 보답하는 차원에서 열심히 작업하고 있으니까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주시면 좋은 노래 많이 불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팬분들이 안 계시면

제가 노래를 하는 것도 불가능하잖아요.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2021.10.2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추억의 스타, 화제의 인물을 직접 만나고 근황과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 전하고 있습니다.
채널명
근황올림픽
소개글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추억의 스타, 화제의 인물을 직접 만나고 근황과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 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