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선덕여왕’ 출신 아역배우.. “팔로워 1400만명 모은 비결은요”

by근황올림픽

‘선덕여왕’ 아역 백종민


1400만 팔로워 틱톡커로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최고 시청률 43.6% 전설의 드라마 ‘선덕여왕’을 기억하시나요? 이 드라마에서 진평왕의 아역으로 호연을 펼쳤던 백종민씨를 만났습니다. 늘 성실하게 도전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는데요. 침체기를 극복하고 연기자로서, 사업가로서, 크리에이터로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그는 정말 본받을 점이 많았습니다.


‘선덕여왕’의 진평왕 아역..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때가 20대 초반.. 저는 스물 다섯 살 때까지 아역을 했던 거 같아요. 그 당시엔 좀 동안이었고요. 아이처럼 나왔지만 그래도 거기서 이제 쌍둥이를 낳는 나름 성인다운, 그런 능력을 갖춘 (역할이었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내 사랑 울보’. ‘SG워너비 뮤직비디오’하면 곧 스타가 될… 유망주들에게 기회를 주시는 그런 비디오였는데 제 전이 하석진 선배님이었어요. 그때 저랑 같이 했던 여자 주인공이 티아라 지연 씨였어요. 지연 씨가 그게 데뷔작이었어요. 당시에는 이 친구가 뭐 하는 친구인지 잘 모르니까 “연기.. 배우 하려고 하는 거예요?” 물어봤더니 “아뇨, 저 가수 준비하고 있어요.” 그랬어요. 어떤 가수냐고 물었더니 그룹이라고 대답했어요. 그게 티아라더라고요.


20편이 넘는 작품을 해온 배우


드라마라는 게 취직, 퇴직. 입사, 퇴사. 이런 느낌이어서 그 퇴사할 때마다 기분이 너무 좋지가 않더라고요. 드라마 끝날 때, 갑자기 아무 것도 안 하고 있는 제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뭔가 좀 배우려고 많이 했었고.


공백이 길었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군대에 가게 되면서 공백기가 자연스럽게 생겼어요. 그 이후로 또.. 군대도 아닌 공백기가 생기더라고요. “일이 많이 안 들어오네.. 뭘 해야 될까?” 고민하던 찰나에 ‘중국어를 한번 배워볼까?’ 그래서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을 했었죠. ‘놀면 안 되겠다. 정 안 되면 가이라도 해야 되지 않을까.’ 당시에 중국인 분들이 관광 많이 오실 때라서요. 이후로 꾸준히 배웠는데 학원 선생님 말고는 말할 사람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중국인 친구를 좀 사겼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하게 돼서 SNS를 시작하게 됐거요. 그게 틱톡이에요.


첫 영상부터 반응이 좀 되게 좋더라고요. “한국 배우 누구 닮았다”, “백종민 닮았다” 약간 이런 얘기도 있더라고요. “’내 딸 꽃님이’에 나왔던 누구 닮았다” 제 이름도 많이 거론되고 그러다가 2000만 조회수가 나오고.. 6개월 정도 됐을 때 (팔로워 수가) 한국 1등이 돼버렸더라고요. 그때 한 500만 팔로워 정도 됐었고요. 1000만 된 건 한 1년?


1400만 명의 팔로워.. 월 수익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종민: 다 다른 것 같아요. 다 크리에이터 속성에 따라서 조금씩 매출에 차이가 있지 않나. 시작하고 한 1년~2년은 거의 수익이 없었고 최근 1년 정도 전부터 조금씩 수익이 나기 시작했고요. 글로벌 모델로 계약을 하고 싶어 하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이 계셔서…


어떻게 1400만 팔로워를 모았는지..


요즘의 근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