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전쟁’ 국민불륜녀로 불린 배우의 슬픈 고백, “암 투병 숨기고 방송했어요”

[핫이슈]by 근황올림픽

‘사랑과 전쟁’ 을 통해 ‘국민불륜녀’라는 수식어를 가지게 된 배우 민지영. 어감은 좋지 않지만, 아무나 얻을 수 없는 훈장이기도 합니다. 공채 탤런트 출신으로 각종 드라마와 연극 무대를 누빈 실력파 연기자는 그만큼 확실하게 사람들의 머릿속에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켰습니다. 뺨을 맞고, 머리채를 잡히면서도 언제나 최선을 다했던 ‘사랑과 전쟁’ 그 언니를 찾아뵀습니다.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가정의 달 5월에 제가 이렇게 인사를 드려도 될지는 모르겠어요. 수많은 가정을 겁 없이 마구마구 파탄내며, 욕을 참 많이 먹었던 ‘사랑과 전쟁 그 언니’ 민지영입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민불륜녀’ 타이틀, 일상 생활에도 영향이 있는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우리 아빠랑 팔짱을 끼도 다닐 수가 없었어요. 사람들의 시선이 “쟤 현실에서도 저러고 다닌다”, “유부남 아저씨 팔짱 끼고 다닌다”고. 제일 힘든 건 뭐였냐면 머리 잡히는 거. “자, 머리 이렇게 잡고, 왼쪽을 한 번, 오른쪽으로 한 번, 아래로 위로 두 번, 고꾸라진다” 이렇게 합을 맞춘단 말이에요. 촬영이 끝나고 나면 여기저기 땜빵이 이 만큼씩 나고… 머리끄덩이 싸움하면 이길 자신 있어요ㅎㅎ

‘사랑과 전쟁’ 때문에 생긴 선입견, 배우 생활에도 영향을 끼쳤을 듯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맞아요. 내가 드라마에만 나오면 다 ‘사랑과 전쟁’ 같아진다는 거예요. ‘뿌리 깊은 나무’라는 사극이 있었어요. 거기서 주모 역할을 했는데 “쟤는 분명히 여기서 물 싸다귀를 맞을 거야”, “쟤는 분명 아줌마한테 머리카락을 뜯기게 될 거야” 그런 이미지가 돼버리는 거죠.

요즘 근황은 어떻게 되시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결혼을 하면서 5년이라는 시간 동안 좀 많은 일이 있었어요. 허니문 베이비가 기적처럼 왔는데 유산이 됐었고,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았는데 그 짧은 시간에 유산 소식까지 전하게 된 거예요. 양가 부모님한테 축하 받았던 영상을 미리 촬영을 해놨는데 며칠 뒤 스튜디오에서 녹화를 하는데 이미 유산을 한 거죠.


그 소식을 전하는 과정에 너무 상처받는 댓글이 있었어요. “그 나이에 결혼을 해서 애기를 가질 생각을 했다는 거 자체가 잘못됐다”, “애기가 태어나봤자 잘못될 애고..” 이런 식으로… 저도 엄마 아빠가 될 거라는 꿈에 부풀어 있었고, 근데 그걸 너무 짓밟아 버리니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걸 이겨내기 위해서 일을 열심히 했다가 다시 임신 시도를 해서 성공을 했는데 그 아이마저 유산이 된 거예요. 그때는 산후풍처럼 온 몸이 너무 아프고, 염증이 생기고, 발톱까지 빠졌었어요. 그 와중에 더 힘들었던 건, 제가 17년 동안 정말 자식처럼 돌봤던 강아지가 심정지로 제 앞에 쓰러진 거예요. 새벽에 아이가 떠나고, 근데 갑상선암이 발견된 거예요. 몽이가 나 아픈 걸 알고, 자기 돌보지 말고 내 몸 돌보라고 떠난…


암 수술 하고 아직 상처에 테이프도 붙이고 있는데 임파선 전이가 있어서 수술을 받았는데 상처가 남았어요. 연기를 하다 보면 소리도 질러야 하고, 싸움도 해야 되는데 목소리가 편히 안 나오니 힘들더라고요.

심적으로도 정말 많이 힘드셨을 거 같아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갑상선암 판정을 받았는데 하고 있던 그 당시 프로그램에서 다른 사람의 암에 대해서 막 이야기를 해야 했어요. 속으로는 ‘나도 암 환자인데…’ 그 당시에는 암 투병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숨겼어요. 방송에 방해되면 안 되니까. 돌아오는 차에서 운전하면서 갓길에 비상등 켜고 막 울다가…


힘든 일을 겪고 털고 일어나려고 했는데 또 힘든 일이 누르고, 계속 힘든 일들이 쓰나미처럼 와 버리니까. 근데 여기서 힘들다고 딱 놔버리면 나의 모든 게 끝나버릴 것 같아서 애써 노력했어요. 밝은 마음으로, 내가 이 에너지를 놓치면 안 돼.. 내가 무너지면 안 돼.. 아이가 다시 돌아왔으면 하는 바람으로 갑상선암 수술을 미루고, 3개월 동안 난자 채취도 하는 힘든 시간도 있었어요.

현재 건강 상태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갑상선은 오른쪽만 없어진 상태고, 갑상선암 수술을 하게 되면 5년 동안 암 환자로 등록이 돼요. 암 투병은 5년 뒤에 저의 건강 상태에 따라서 회복을 했다, 안 했다 결정이 돼요.


‘나는 정말 멋진 배우가 되는 게 꿈이야. 진실된 연기를 하는 게 최종 목표야. 늙어 죽을 때까지 배우를 할 거야’도 있지만, 잠시 여자로서 인생도 있기 때문에 지금은 엄마가 되는 게 먼저라는 생각에 건강을 되찾고, 아이를 가지고 싶어서 잠시 모든 방송 활동을 쉬다가 택이 님의 유혹에 넘어가서ㅎㅎ 제가 이렇게 근황올림픽에서 여러분을ㅎㅎ


몸이 건강해져서 아이를 임신할 수 있는 상태가 돼서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고 나면, 그때 아주 빡세게 다이어트를 해서ㅎㅎ 엄마가 되면 다시 관리를 해서 좋은 연기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여러분들 앞에 찾아오겠다는 약속 드려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아픔들을 다 이겨내고 저는 무너지지 않고, 밝게 살아가고 있으니까 걱정 안 해주셔도 될 것 같고, 또 응원해주시는 분들 너무나 감사하고, 밝은 마음, 밝은 에너지 잃지 마시고 멋지게 하늘을 나시길 바랄게요. 우리 함께 힘내서 더 멋진 세상 살아가요. 감사합니다.


우리 함께 힘내서 더 멋진 세상 살아가요.

2022.05.2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추억의 스타, 화제의 인물을 직접 만나고 근황과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 전하고 있습니다.
채널명
근황올림픽
소개글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추억의 스타, 화제의 인물을 직접 만나고 근황과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 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