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 '조카 성폭행 미수·무고' 60대 목사 징역 3년 실형 확정

[이슈]by SBS
SBS

조카를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뒤 이를 고소한 조카를 '허위 고소' 혐의로 무고한 60대 목사에게 징역 3년의 실형이 확정됐습니다.


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법관)는 친족 관계에 의한 강간과 무고 혐의로 기소된 박 모(61) 씨의 상고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박 씨는 2017년 4월 조카인 A 씨의 집에서 A 씨를 성폭행하려다 A 씨 남자친구가 저지해 미수에 그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A 씨와 비공개로 동거 중이던 남자친구는 외삼촌이 찾아왔다는 말에 보일러실에 숨어 있다가 도와달라는 A 씨의 요청에 박 씨의 범행을 막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박 씨는 자신을 경찰에 고소한 조카와 남자친구를 "어지러워 A 씨 쪽으로 넘어졌을 뿐인데 돈을 갈취하려고 성범죄로 경찰에 고소했다"며 경찰에 무고한 혐의도 받았습니다.


1·2심은 "피해자의 외삼촌이자 20년 이상 피해자가 신앙생활을 했던 교회의 목사였음에도 특별한 인척 신뢰 관계를 이용해 간음하려고 했고, 피해자가 합의해주지 않자 무고 범행까지 저질렀다"며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박 씨가 '형이 부당하다'며 상고했지만, 대법원도 하급심 판단이 옳다며 징역 3년을 확정했습니다.

이기성 기자(keatslee@sbs.co.kr)


▶ [SBS D포럼] 10.31 DDP : 참가신청 바로가기

▶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2019.10.1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