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아이유의 선행은 어디까지?…데뷔 12주년 기념 팬들과 '1억' 기부

bySBS

SBS

가수 아이유가 데뷔 12주년을 기념해 팬클럽 유애나와 함께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오늘(18일) 아이유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에 후원증서와 기부증서를 공개하며 "아이유와 유애나는 함께할 때 가장 빛난다. 연약하지만 묵묵히 반짝일 마음들을 모아 따뜻함이 필요한 곳에 우리의 이름으로 작은 온기를 보냈다"며 팬들의 사랑과 고마움을 담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한 사실을 알렸습니다.

SBS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아이유는 '아이유'와 팬클럽 이름 '유애나'를 합친 '아이유애나'라는 이름으로 청각장애 사회복지단체 사랑의 달팽이에 5천만 원을,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5천만 원을 기부하며 총 1억 원의 성금을 기탁했습니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기부해오며 선한 영향력을 펼친 아이유의 뜻깊은 기부 소식에 팬들은 "유애나하길 잘했다", "아이유가 있어서 우리도 빛난다", "정말 본받을 게 많은 사람" 등 댓글로 아이유에게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SBS
SBS

이날 아이유는 데뷔 12주년을 기념해 자신의 트위터에 다양한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무대 의상을 입은 사진부터 자연스러운 모습까지 담긴 다양한 사진과 함께 "띄어쓰기 없이 보낼게. 사랑인 것 같아", "바로 이 하루, 이 지금 우리 눈부셔", "우리 유애나 918516% 충전 완료됐나?"라는 애정 담긴 글을 덧붙여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사진=EDAM 엔터테인먼트)


(SBS 스브스타)

지나윤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