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이슈 ]

고삐 풀린 소에 받혀 '풀썩'…할머니 구해낸 소년의 용기

bySBS

SBS

사나운 동물로부터 용감하게 가족을 지켜낸 어린 소년이 박수를 받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일, 타임스 오브 인디아 등 외신들은 인도 북부 하리아니주에서 '고삐 풀린 소'가 마을 주민들을 덮치는 아찔한 사건이 벌어졌다고 보도했습니다.

SBS

지난달 28일, 여느 때처럼 집 주변 골목길을 걷던 한 여성은 길가에 서 있는 소를 발견했습니다. 인도에서는 거리를 자유롭게 활보하는 소들을 흔하게 볼 수 있는 데다가 이날 마주친 소가 특별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은 터라, 여성은 아무런 경계 없이 가던 길을 재촉했습니다.

SBS

그런데 가만히 있던 소가 돌연 여성을 향해 돌진해서는 머리로 여성을 들이받았습니다. 갑작스럽게 공격당한 여성은 힘없이 튕겨 나갔고, 이웃집 대문에 머리를 세게 부딪히기까지 했습니다.

SBS
SBS

그때 골목 저편에서 한 소년이 전속력으로 달려왔습니다. 마침 근처에 있던 이 여성의 친손자가 망설임 없이 할머니를 구하러 온 겁니다.


소년은 성난 소에게 들이받히고 발길질을 당하면서도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용감하게 할머니에게 다가가 할머니를 부축해 일으켜 세우는 데 성공했습니다. 소가 또다시 돌진하는 바람에 두 사람은 한 번 더 나동그라졌지만, 다행히 그사이 골목으로 뛰쳐나온 이웃들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SBS
SBS

사나운 소의 공격으로 여성과 소년을 포함해 마을 주민 세 명이 다쳤지만,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의 위험천만한 상황을 담은 골목 CCTV 영상이 SNS에 퍼지자 끝까지 할머니 곁을 지킨 소년을 향한 응원이 쏟아졌습니다. 누리꾼들은 "저만한 용기는 정말 흔하지 않다", "날렵함을 타고난 것 같다", "저 작은 몸집으로 소와 직접 맞선 것이 대단하다"며 소년의 용기를 칭찬했습니다.


[SBS 뉴스 사이트에서 해당 동영상 보기]


'뉴스 픽' 입니다.


(출처='ANI News Official' 유튜브)

이서윤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