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비즈 ]

'대기업 부럽지 않은 중소기업’은 어디?

by서울경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565개사 발표

CEO 비전·워라밸 등 8개 테마로 선정

'대기업 부럽지 않은 중소기업’은 어

대한상공회의소는 13일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565개사를 발표했다. 대한상의는 이날 최고경영자(CEO) 비전·철학, 성장 가능성, 직원추천율, 임원 역량,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사내문화, 승진기회·가능성, 복지·급여 등 8개 테마에 맞춰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CEO 비전·철학, 직원추천율, 임원 역량과 같은 기준이 새로 도입되며 정성적인 평가도 가능해졌다.


워라밸 측면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은 ㈜가비아다. 이 회사는 시차 출근제를 도입하고 닉네임 호칭제 등으로 유연한 근무환경을 조성했으며, 조식·석식·간식을 제공하고 사내 도서관(g혜의 숲)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성장 가능성 테마 부문에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선인은 지난해 골드만삭스로부터 34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별로는 서울 314개사, 경기도 137개사, 대전광역시 18개사, 충청북도 15개사, 인천광역시 13개사가 뽑혔다. 업종별로 보면 제조·화학 181개사, IT·웹·통신 182개사, 유통·무역·운송업 67개사, 미디어·디자인 47개사 등이 선정됐다.


대한상의는 연말에 전국 73개 상공회의소와 함께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인 ‘기업방문의 날’을 지정, 청년 구직자들이 원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방문하고 실제 근무환경을 체험하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다원인턴기자 dwlee618@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