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총격 공포' 자신의 생일에 총질 한 美 16세 아시아계 소년

[이슈]by 서울경제
서울경제

한동안 잠잠했던 학교 총격 사건이 또다시 발생하면서 미국 학생과 학부모들이 공포에 휩싸였다.


14일 오전 7시 30분(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도심에서 북서쪽으로 50㎞ 떨어진 샌타클라리타의 가장 큰 학교인 소거스 고등학교 교정에서 16세 남학생이 총격을 가했다. AP통신·KTLA 등 미 언론과 현지 방송에 따르면 밴드부 연습 등 특별활동을 하고 있던 학생들은 바로 옆에서 이 총소리를 들었다고 전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쇼나 오란디(16)는“악몽이 현실이 되는 순간 같았다. 이거야, 정말 난 죽는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고 그는 처음에 밴드부 교실에서 나는 악기 소리인 줄 알았다고 말했다. 이윽고 총격임을 직감한 그는 평소 총격 대비 훈련 때 기억을 더듬어 몸을 웅크렸다. 1학년생 로지 로드리게스는 도서관 계단을 오르는데 풍선 터지는 것 같은 소리를 들었다고 증언했다. 백팩을 메고 막 등교하던 차인 로드리게스는 그길로 학교밖으로 빠져나가 가장 가까운 이웃집에 피신을 요청했다. 울면서 뛰어나오는 아이들이 있었다고 그는 기억했다.


11학년 학생 한 명은 KTLA TV에 “총성 한 발, 두 발을 들었다. 총탄이 벽에 부딪히는 소리 같은 것도 들렸다”면서 “우리는 최대한 빨리 대피하려 했다. 학생들 수십명이 뛰어 도망치는 모습이 보였다”라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딸이 전화를 걸어 ‘학교에 총격범이 있다. 너무 무섭다. 빨리 내게로 와줘’라고 애원하는 외침을 들었다”며 울먹였다. 이 학부모는 학교 앞에서 발을 동동 구르다 경찰의 인도를 받고 나오는 딸을 만났다고 현지 방송은 전했다.


이 학교 학생인 섀런 코르도바는 KNBC TV에 “양호실 책상 아래로 숨었다가 나오는데 어떤 사람이 유혈이 낭자한 채로 쓰러져 있는 걸 봤다”라고 말했다. 이 학생은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한 총격 용의자를 본 것 같다고 현지 경찰은 말했다.


LA카운티 경찰국의 알렉스 비야누에바 국장은 총격 용의자의 신원에 대해 “아시아계”라고만 확인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리지 않았다. 아직 총격 동기도 알려지지 않았다. 이 학교에 다니는 16세 남학생인 용의자는 이날(14일)이 자신의 생일이었다고 학교 관계자들은 전했다. 한편, LA총영사관은 “현지 교민들과 접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한인 학생들의 피해가 접수된 것은 없는 걸로 안다”라고 말했다.


/이신혜인턴기자 happysh0403@sedaily.com

2019.11.1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