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 밖으로 스쳐가는 나의 여행

[여행]by 에스제이 진
창문 밖으로 스쳐가는 나의 여행
보통의 휴가는 여름이지만 정말 쉬기 좋은 것은 9월이다. 습하고 무더운 더위에 지쳐 손꼽아 기다려 온 9월이 왔다. 9월말에는 민족 대 명절인 추석이 있다. 직장인들에겐 아주 고마운 대체공휴일이라는 제도가 생기면서 연휴를 하루 더 즐길 수 있는 셈. 연휴에 어디론가 떠나 쉬고 싶다면 일단 운전대를 놓아보자. 운전대를 놓으면 어떻게 떠나냐고? 우리에겐 대중교통이 있다. 진정한 쉼은 운전대를 놓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창문 밖으로 스쳐가는 나의 여행

나, 생각할 시간이 필요해요.

시내버스 여행이 사람들의 관심을 끈 것은 2012년 KBS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 – 남자의 자격’에서 ‘시내버스만으로 서울에서 부산 가기’편을 방송되면서부터다. 이후 많은 대학생들이 시내버스만을 이용한 국토대장정에 도전하고 있다. 장시간 동안 버스 안에서 있다 보니 할 일이 없어 그간 자신에 대해 돌아보고, 앞으로 가야 할 길, 해야 할 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하니 시내버스 여행은 단순한 여행이 아닌 나를 돌아보는,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이 아닐까 싶다. 복잡한 일이 생겼거나 삶에 있어 중대한 일을 앞두고 있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사람에게 적극 추천하는 대중교통 여행. 준비물은 창 밖을 내다볼 두 눈, 생각할 수 있는 머리, 교통카드 한 장이다. 대중교통 여행을 진정으로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스마트폰은 잠시 넣어두자.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당신에게 스마트폰은 시간을 빼앗아 가는 악당에 불과하다.

창문 밖으로 스쳐가는 나의 여행

전에는 보지 못했던 것들을 보다.

물론 시간은 금과도 같지만, 여행을 좋아하는 동생이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여행은 돈을 쓰러 가는 것이 아닌 시간을 쓰러 가는 것.’ 이라고. 조금만 더 시간을 쓴다면, 그간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늘 바삐 지나치기만 했던 풍경들을 볼 것이다. 여행에서 마주칠 수 있는 모든 풍경들을 조금 더 천천히 누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대중교통. 누구에게는 집 앞일 수도 있겠지만 누구에게는 너무 멀어 하나의 여행이 될 대중교통 여행. 차창 밖으로 지나는 풍경들을 담으려 셔터를 눌러보지만 유리의 얼룩과 반사되는 버스 내부의 모습이 방해하고 구도도 각도도 엉망이다. 하지만 바삐 지나는 순간을 영원으로 담았다는 것, 그거 하나면 됐다.

창문 밖으로 스쳐가는 나의 여행

여행? 별 거 없죠.

어릴 적에 빙빙 돌아 옆 도시로 가는 버스를 타고 가서 하는 일이라곤 고작 대형 슈퍼마켓 한 바퀴였다. 우리 동네에는 없던 ‘슈퍼마켓’이 나에겐 최고의 여행지가 돼 주었던 어렸던 그날. 여행은 별 게 아니다. 꼭 비행기를 타야만, 기차를 타고 멀리 가야만 여행이 아니다. 집을 나온 그 순간부터 우리의 여행은 시작된다. 창 밖으로 스쳐가는 풍경들이, 당신 곁을 스치는 모든 사람들이 여행지가 되고 관광지가 되어 줄 것이다. 우연히 눈에 담기는 그 순간과 장면에 기뻐하라. 비록 거창한 빌딩과 랜드마크가 아닐지라도.

창문 밖으로 스쳐가는 나의 여행
창문 밖으로 스쳐가는 나의 여행

대중교통으로 가 볼만한 곳

창문 밖으로 스쳐가는 나의 여행
창문 밖으로 스쳐가는 나의 여행
파주 평화누리공원
경의선 종점 문산역에서 도라산행 관광열차를 타거나 58번 버스를 타고 갈 수 있는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남북분단의 상징인 임진각을 평화와 통일의 상징으로 전환시킨 복합문화공간으로 언제든 가벼이 찾을 수 있는 공원이다. 텔레토비 동산이 연상되는 푸른 언덕에서 팽팽 돌아가는 바람개비들이 인상적이며 프로방스와 헤이리마을 등 다양한 관광지들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주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18-1
전화번호 : 031-953-4854
창문 밖으로 스쳐가는 나의 여행
일산호수공원
3호선 마두, 정발산, 주엽역에서 접근이 가능한 일산 호수공원은 근처에 라페스타, 웨스턴돔 등 복합 쇼핑몰이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고 실내 수영장, 썰매장, 수족관이 있는 원마운트와 각종 전시와 박람회가 개최되는 킨텍스가 있어 더욱 풍요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자전거를 빌려 호수공원을 한 바퀴 돌 수도 있고 주말 저녁에는 주엽역 2,3번 출구 근처에 있는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시원한 분수공연을 관람해보자.
일산호수공원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전화번호 : 031-909-9000
노래하는 분수 운영시간 :
4, 5월 주말(토, 일) 및 공휴일 1회 20:00 2회 20:40
6월 주말(토, 일) 및 공휴일 1회 20:30 2회 21:10
7, 8월 화~금 1회 20:30 / 주말(토, 일) 및 공휴일 1회 20:30 2회 21:10
9, 10월 주말(토, 일) 및 공휴일 1회 19:30 2회 20:10
*4월~10월 매주 월요일에는 시스템점검이 있고 매월 마지막 주 월~수 3일간 월 1회 물교체 작업으로 인해 음악분수 공연이 없다.
에디터 심서정
2015.09.0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2030 여성들을 위한, 힐링여행의 보물창고이자 문화&라이프&여행 매거진
채널명
에스제이 진
소개글
2030 여성들을 위한, 힐링여행의 보물창고이자 문화&라이프&여행 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