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기 좋은 계절 가을, 국내 축제 모음
민족 대 명절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이제 추석이 지나고 나면 낮에도 선선한 날씨가 찾아올 것이고 옷장에서 보슬보슬한 니트를 꺼내 입을 것이다. 날씨가 좋으니 떠나고 싶은 마음만 구름처럼 둥둥 떠오르는 계절, 가을. 이 좋은 계절이 당신의 귓가에 대고 떠나라고 속삭이는데 떠나지 않고 배길 수 있으랴. SJZINE에서 훌쩍 다녀오기 좋은 국내 가을 축제 다섯 곳을 소개한다.
낮부터 밤까지 가득 채우는 은빛물결, 서울억새축제
10월은 억새꽃이 만발하는 달로 들판을 가득 메우는 은빛 파도를 볼 수 있다. 하늘공원의 억새축제는 291개에 달하는 하늘계단의 관문을 넘어야 억새를 만날 수 있지만, 계단 한 칸씩 발을 디딜 때 마다 넓게 펼쳐지는 서울의 모습에 지친 숨결과 함께 감탄이 토해진다. 낮의 은빛 억새와 노을 녘 일몰을 머금은 금빛 억새, 그리고 하늘공원 곳곳에 설치해 둔 조명을 받아 색색으로 빛나는 밤의 억새까지 한 순간도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해 질 녘을 앞두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근처 난지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길 수도 있고 메타세콰이어 길이 조성되어 있어 가을이 주는 여유를 한껏 즐길 수 있다.
서울억새축제
축제기간 : 2015. 10. 09 ~ 10. 18
장소 : 하늘공원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482
문의 : 02-300-5501
홈페이지 : http://worldcuppark.seoul.go.kr/guide/pampas_1.html
맹꽁이 전기차 요금 어른 왕복 \3,000 편도 \2,000 어린이 왕복 \2,200 편도 \1,500
Tip! 하늘공원에 닿으려면 291개의 만만치 않은 계단을 올라야 하니 혹여 힘들다면 맹꽁이 전기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20년간 사랑받은 대표 억새축제, 정선 민둥산 억새꽃축제
지난 금요일(18일)을 시작으로 11월 8일까지 진행되는 민둥산 억새꽃 축제는 가족과 연인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여러 공연과 체험이 마련되어 있으며 민둥산의 사계를 엿볼 수 있는 민둥산 사진 전시회가 함께 열린다. 전국 5대 억새군락지인 민둥산은 억새축제 20주년을 맞아 등산로를 정비하고 억새꽃을 증식해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과 산악인들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더욱 신경을 썼다. 민둥산 억새꽃축제의 2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축제보다는 더욱 성대하게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즐길 거리로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하도록 노력한다고 민둥산 억새꽃축제 위원장은 전했다. 더불어 정선의 또 다른 대표 축제인 정선 아리랑제(10월 9일 ~ 12일)가 민둥산 억새꽃 축제 기간 중 4일이 겹치니 함께 즐긴다면 두 개의 축제에 참여하는 만큼 즐거움이 배가 될 것이다.
정선 민둥산 억새꽃축제
축제기간 : 2015. 09. 18 ~ 11. 08
장소 : 강원도 정선군 민둥산
주소 :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1로 56
문의 : 033-591-9141 / E-MAIL : mds15@naver.com
홈페이지 : http://www.mdfestival.co.kr
하늘에 터지는 화려함, 서울세계불꽃축제
1년동안 손꼽아 기다렸다. 밤하늘에 터지는 화려함을 따라 설렘도 함께 터지는 서울 세계 불꽃축제가 10일 남짓한 날짜를 담겨두고 있다. ‘불꽃을 통한 희망 나눔’이라는 슬로건 아래 2000년부터 시작된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올해로 열 세 번째의 희망을 터트릴 준비를 마쳤다. 해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불꽃을 볼 수 있어 가을철 서울의 대표축제로 손꼽힌다. 올해 불꽃축제에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미국과 필리핀의 불꽃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니 각국의 불꽃의 차이점을 관찰하며 보는 것도 좋겠다. 또한 불꽃이 다 터졌다 하여 이 축제가 끝나는 것은 아니다. 애프터 DJ공연이 D존에 준비되어 있으니 남은 흥을 DJ공연과 함께 쏟아내도록 하자. 하지만 매년 불꽃의 화려함 뒤에 쓰레기 문제를 앓고 있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문화시민이라면 쓰레기가 땅을 수놓는 것을 막아야 할 터. 자신이 가져온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가는 것을 잊지 말자.
서울세계불꽃축제
축제기간 : 2015. 10. 03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8
문의 : 홈페이지에서 이메일 문의 가능
홈페이지 : http://www.hanwhafireworks.com/ko/common/main.do
TIP! 불꽃축제의 명당자리는 한강이촌지구, 한강철교북단, 노량진 수산시장 쪽 주차타워, N서울타워, 여의도 인근 교회옥상이다.
명성산에서 굽어보는 산정호수,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
1925년 농수용 저수지로 만들어진 산정호수는 명성산을 비롯한 여러 산봉우리들과 어우러지는 빼어난 절경을 선사하는 곳으로 1977년 3월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봄과 가을철에 호수 위로 피어 오르는 밤 안개와 호수 주변 산책길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비결이며 10월에는 명성산이 은빛 살랑임으로 가득해진다.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해 수도권여행지, 서울 근교 여행지로 으뜸인 포천에서 가을여행을 준비해보자.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
축제기간 : 2015. 10. 09 ~ 10. 18
장소 : 산정호수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11번길 89
문의 : 031-538-2068
홈페이지 : http://tour.pcs21.net
바람 따라 살랑이는 코스모스, 구리 코스모스 축제
가을의 대표 꽃인 코스모스. 발그레하게 피어난 색색의 코스모스가 바람을 따라 고개를 갸웃거린다. 매년 10월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는 가을이 한 걸음 더 성큼 우리에게 다가왔음을 알리는 축제로 코스모스 외에도 메밀꽃, 사루비아 등 여러 가지 꽃을 즐길 수 있는 꽃축제 한마당이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지역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인 구리 코스모스축제에서 살결에 닿아오는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자.
구리 코스모스축제
축제기간 : 2015. 10. 09 ~ 10. 18
장소 :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소 :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883-2
문의 : 031-550-2065
에디터 심서정 포토그래퍼 강동훈/왕명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