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이 너무 많아 신촌을 못 가

[푸드]by 스마일피플
신촌 하면 떠오르는 연세대.
연세대 근처에서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맛집 추천!
개강하면서 학교 근처 맛집에서 맛있는 한 끼와 캠퍼스 생활을 할 수 있다. 신촌 하면 떠오르는 학교 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 근처에는 맛집이 곳곳이 숨어져 있어 연세대 학생들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맛집을 찾는다고 한다. 개강 맞이 신촌 맛집 4곳을 소개한다.​

찜닭 맛집 <대성이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10년 동안 위치해 있다는 대성이네. 10년의 세월이 맛집을 인증해 준다. 메뉴는 깻잎 찜닭과 간장 찜닭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외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가장 잘나가는 메뉴는 깻잎 찜닭으로 알려져 있는데 맵기 조절이 가능해서 매운 정도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찜닭을 시키면 서비스로 반숙 계란 후라이가 나오는데 가장자리가 바삭하게 튀겨져 나오는 것이 별미다. 깻잎 닭발은 국물이 자작자각하게 있는 닭볶음탕과 비슷하다. 참기름과 참깨가 솔솔 뿌려져 나와 고소함과 매콤함이 함께 어우러진다. 다 먹은 후에는 푸짐하게 나오는 밥을 볶아 먹으면 마무리까지 완벽하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위치_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나길 33 1층 대성이네

영업시간_화~일 12:00 ~ 23:00 (정기휴무 월요일)

텐동 맛집 <나이스샤워>

이미지 출처 : @niceshower

연세대학교 정문에서 3분가량 걸으면 위치해 있는 텐동 맛집 나이스 샤워. 텐동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맛집이기 때문에 5개의 텐동과 2개의 규동을 판매하고 있다. 메뉴는 샤워텐동, 에비텐동, 이냐고텐동,스페셜모듬첸동, 더스페셜모듬텐동, 규동, 스페셜규동으로 구성되었다. 그중에서도 스페셜모든텐동을 소개하자면 붕장어, 새우 2마리, 오징어, 감자, 단호박, 가지, 깻잎, 꽈리고추, 김이 담아지고 꽃이 함께 튀겨져 나온다. 꽃 튀김이 생소할 수 있지만 바삭한 튀김으로 식감이 생각보다 낯설지 않다고 한다. 특히 붕장어는 포슬포슬하게 부드러운 맛이고 다른 튀김들도 촉촉한 튀김의 맛으로 수분이 가득하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 @niceshower

위치_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35

영업시간_화~일 11:00 ~ 20:30 (정기휴무 월요일 /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라멘 맛집 <카라 멘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혼밥이 가능한 라멘 맛집 카라멘야. 라멘을 생각했을 때 느끼한 맛을 떠올리기 십상이지만 내일 마실 술까지 해장시켜준다는 문구를 내세우고 있다. 육수는 맵기 선택이 가능하고 6개의 단계로 나누어져 있다. 라멘은 일반 라면 국물보다 더 꾸덕꾸덕한 국물이다. 면발은 라멘처럼 면이 굉장히 얇은데 국물 맛도 잘 베여있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한다. 고명으로는 큼직한 차슈가 얹어 나온다. 매운 맛을 잘 못 먹는 편이라면 단계 중 8배 알의 단계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함께 판매하고 있는 마제소바는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각종 재료와 함께 감칠맛을 낸다. 쫀득한 면발이 별미라고 한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위치_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7안길 34-1 1층
영업시간_월~일 11:30 ~ 21:30 (라스트오더 21:00 /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갈비찜 맛집 <소신이쏘>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중독성 있는 갈비찜 맛집 소신이쏘. 메인메뉴는 두가지로 매운 소갈비찜과 크림 소갈비찜을 판매하고 있다. 크림 소갈비찜은 크림이라고 해서 하얀색 크림을 생각할 수 있지만 빨간 소갈비찜이 준비된다.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맛이면서 크림의 느끼한 냄새가 섞여서 오묘하면서도 다양한 맛이 입안을 감싼다. 크림 소갈비찜의 소스는 로제 떡볶이 소스맛과 흡사한데 꾸덕한 소스로 진하게 맛을 볼 수 있다. 이 소스가 중독성 있는 맛의 비법이다. 소갈비는 한입 먹었을 때 입에서 사르르 녹을 정도로 부드러우면서 잡내가 없는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부드러운 살코기와 사리, 야채와 함께 먹는다면 금상첨화의 맛을 낸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위치_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가길 19 1층
영업시간_월~일 12: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2023.04.1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