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펭수 기부, 멸종 위기종 보호 위해 5천만원 쾌척

by스포츠동아

스포츠동아

인기 캐릭터 ‘펭수’. 사진제공|EBS

EBS <자이언트 펭TV>가 멸종 위기종 동물 보호를 위해 세계자연기금(이하 WWF)에 약 5천만 원(50,316,305원) 성금을 기탁한다. 이번 성금은 지난 4월 발매된 ‘펭수로 하겠습니다’의 음원 수익과 2020년 펭수 달력 수익의 일부를 포함한 금액이다.


음원 제작에 참여한 EBS 자이언트 펭TV와 타이거 JK 사단의 필굿뮤직이 공동 기부로 참여하였으며,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았던 2020 펭수 달력의 수익금 일부도 함께 포함되었다. 기부금은 다양한 환경 문제에 대해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멸종 위기종 동물을 통한 자연 보전 문제 및 활동을 설명하는 WWF의 Youth Education Program에 활용될 예정이다.


자이언트 펭TV팀 관계자는 “멸종 위기에 처한 펭수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동물음악대>의 ‘크리스마스 리턴즈’ 음원 수익도 추후 기부될 예정이오니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팬 분들이 보내주신 사랑을 선한 영향력으로 보답 할 수 있는 펭TV팀이 되겠습니다.“고 답했다.


한편 <자이언트 펭TV>는 지난 3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극복과 의료지원을 위해 성금 1억 원과 마스크 2만장을 지원한 바 있다.


기부에 참여한 음원 ‘펭수로 하겠습니다(This is PENGSOO)’는 지난 4월, 세계 펭귄의 날을 기념하여 발매된 곡이다. 펭수의 빌보드 진출을 염원한 랩과 요들송이 돋보이며 타이거 JK, 비지, 비비가 함께 참여하였다.


펭수의 첫 음원은 발매 이후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성공적인 데뷔를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지난 11일 발표 된 <동물음악대>의 디지털 싱글 앨범 ‘크리스마스 리턴즈’는 15일 오전 8시 기준 지니뮤직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하여 펭수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poa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