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kg 감량 김형석, "다이어트후 혈압 정상 수치"

[연예]by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스타 작곡가 김형석이 최근 21kg 감량으로 화제를 모은데 이어 다이어트 후 건강을 되찾았다고 밝혔다.


김형석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1kg 다이어트 후에 건강검진 했더니 혈압이 정상 수치가 됐다"면서 "의사 선생님도 혈압약 그만 먹어도 된다고 하시고. 남은 혈압약 아까워서 마저 먹어도 되냐고 여쭸다가 등짝 스매싱당할 뻔"이라는 글과 함께 혈압이 정상 수치가 나온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앞서 그는 직업 특성상 밤에 작업을 많이 하게 되면서 야식이나 음주를 하는 횟수가 늘어나 체중이 94kg까지 증가해 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공황장애, 고지혈증, 지방간 등의 질병 위험이 높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전했다. "50대 중반을 넘어가는 나이에 지금 제대로 건강 관리를 하지 않으면 그 뒤에 더 건강을 잃게 될 것 같아 걱정스러운 마음에 다이어트를 결심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형석은 지난 8일 포털사이트 오디오 클립에서 운영하는 '김형석 피아노 뮤직테리피' 채널을 통해 'anti-stress'와 'lullaby'라는 두 개의 피아노 연주곡 음원을 공개했다.


그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스트레스 관리와 수면이 다이어트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는 걸 알게 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힐링을 느낄 수있는 연주곡을 발표하게 됐다"며 "다양한 스트레스 환경에 놓여 있고 불면증 등으로 힘들어하는 요즘 사람들에게 앞으로도 다양한 곡을 통해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김형석은 '내게 오는 길', 'I Believe', '너의 뒤에서', '그대 내게 다시'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히트곡 제조기'로 활약해왔다.


[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 ​hjcho@sportsseoul.com

사진|쥬비스

2021.01.2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