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음주운전→AB6IX 탈퇴' 임영민, 11월초 현역입대

by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

AB6IX 출신 임영민(25)이 11월 초 입대한다.


15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AB6IX 출신 임영민이 11월 초 현역으로 입대한다. 임영민은 1995년 12월 25일생으로, 입대 연한까지는 여유가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음주운전으로 팀을 탈퇴한 임영민이 자숙 의미로 군 복무를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구체적인 입대 장소와 시간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공개하지 않을 전망이다.


임영민은 지난 6월 음주운전 사건으로 팀 AB6IX를 탈퇴했다. 당시 임영민은 지인들과 만나 술을 마시고 자신의 차를 이용해 숙소로 이동하던 중 경찰에 음주운전 사실이 적발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 결국 임영민은 활동 중단을 넘어 결국 팀 탈퇴라는 결정을 내렸다.


임영민은 공식 팬카페에 자필 사과문을 올리고 "실망을 안겨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컴백을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한 멤버들, 소속사, 가족, 팬들에게 죄송하다"고 전했다. 또한 "저로 인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게 된 멤버들에게 부끄러운 형이 되어야 하는 이 상황이 너무 한심하고 괴롭다"고 고개를 숙였다.


임영민의 음주운전 소식이 전해진 당시는 AB6X 컴백을 4일 앞에 둔 시기였다. 임영민의 음주운전 적발로 컴백에 문제가 생긴 AB6IX는 컴백 일정을 연기하고 4인조로 재정비에 들어갔다. 기존 실물 CD를 전량 폐기한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AB6IX의 음원, 안무 등을 전면 수정했다.


임영민은 2017년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 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동물 알파카를 닮은 외모로 '알파카'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은 임영민은 마지막 생방송까지 출연했다. 이후 멤버 김동현과 함께 프로젝트 유닛 MXM으로 데뷔해 '아엠 디 원', '야 야 야', '다이아몬걸', '굿 데이' 등 노래를 냈다. 2019년 5월에는 AB6IX로 데뷔, 리더로 활약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