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여름이니까! 액티비티 여행지 베스트 5

bySRT매거진

뜨거운 햇볕이 머리 위를 짓누르고, “덥다, 덥다”라는 말을 달고 지낸다고 해도, 이 계절을 너무나 기다렸다. 코만 킁킁거렸던 지난 계절을 뒤로하고, 이제 신나게 액티비티 즐기러 떠나보자.

춘천

레일바이크


낭만적인 레일바이크는 춘천의 액티비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다. 강촌레일파크는 춘천의 매력을 압축해 보여주는 레일바이크 코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경강역에서 출발해 시원한 터널을 지나 북한강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경강 레일바이크 코스는 반려견과 동행할 수 있는 ‘반려견 특화 레일바이크’로 입소문이 나면서 반려견과 추억을 쌓으려는 여행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반려견 전용 탑승석이 설치되어 있는데, 반려견의 무게는 10kg 이하로 제한하고 있다. 김유정 레일바이크 코스는 알록달록 유려한 조명이 설치된 이색적인 터널을 지나 목적지인 낭만열차가 자리한 하차장까지 향한다.

강촌레일파크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383

의암호 자전거길


의암호 자전거길은 물레길과 공지천을 잇는 30km 구간의 길이다. 호수와 가깝게 맞닿아 있어 여름 바이킹을 즐기려는 이들에게는 더욱 사랑받는 곳이다. 의암호스카이워크, 공지천, 소양강 처녀상,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만날 수 있는 자전거길은 춘천시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돌아보는 여행 코스로도 제격이다. 코스가 평탄하고 중간에 쉬어 갈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 부담 없이 즐겁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다.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113-1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섬진강기차마을 안에는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액티비티 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우선 ‘기차마을레일바이크’는 섬진강기차마을 공원 안을 순환하는 500m 코스로,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용하며 5분 정도 걸린다. 공원 외곽 2.4km 거리를 돌면서 관람하는 관광열차인 ‘미니기차’나 페달을 굴리면서 실감나는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4D상영관’도 있으니 참고하자. 섬진강기차마을이라면 연로한 부모님과 혈기왕성한 아이들이 함께하는 여행에서 모두를 만족시킬 좋은 타협점이 될 것이다.

섬진강기차마을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문경

클레이 사격


문경관광사격장은 전국에서 몇 안 되는 클레이 사격장이다. 클레이 사격은 관중이 공중에 뜬 목표물이 명중되는 순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사격 경기 중 유일하게 선수와 관중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종목이다. 지켜보는 사람들을 더욱 의식하며 집중하는 클레이 사격은 긴장감과 즐거움의 묘미를 선사한다.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클레이 사격 한판을 즐겨보자.

문경관광사격장

경북 문경시 사격장길 155

단산모노레일


사람이 가기 어려운 길을 따라 산의 정상까지 향해 가는 모노레일은 도보 산행으로는 쉽게 볼 수 없는 천혜의 절경을 선사한다. 단산을 오르는 모노레일은 8인승 캐빈을 타고 해발 900m의 고지를 향한다. 가는 길에 보이는 구름 낀 산의 모습이 한 폭의 수채화 같다. 정상에는 드넓은 들판과 하늘을 배경으로 달 모양 조형물이 설치된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경북 문경시 문경읍 활공장길 106

가평

집와이어


가평의 자라섬에 들어가는 방법은 두 가지다.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든가, 스카이라인짚와이어에서 바람을 가르는 집와이어를 타고 들어가든가. 이곳의 넓은 강 위를 나르는 집와이어는 큰 공포감을 유발 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이동수단’이라는 평이다. 탑승 준비를 마치면 막혀 있던 난간의 문이 열리면서 순식간에 높은 강 위를 가로지르는데, 공포감은 적어도 아찔한 스릴을 보장한다. 시원한 바람과 잔잔한 강의 풍경에 취하다 보면 어느새 자라섬에 당도해 있을 것.

스카이라인짚와이어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

여수

패러글라이딩


마래산과 천성산에 자리한 활공장을 활용해 여수 상공을 나는 ‘여수국가대표패러글라이딩’은 바다 위를 가르는 패러글라이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다. 트럭에 몸을 싣고 오프로드를 통해 활강장으로 가는 것부터 익사이팅한 체험이 시작된다. 마래산은 여수8경으로 꼽힐 만큼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천성산에는 편백나무 산림욕장이 자리해 여수를 찾은 여행자들을 위한 힐링 명소로 사랑받는다.

여수국가대표패러글라이딩

전남 여수시 망양로 225

한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