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허규 사과…“정치적 발언 어리석고 경솔했다"

by스타투데이

스타투데이

가수 겸 뮤지컬배우 허규가 정치 관련 발언에 직접 사과했다.


허규는 15일 신의 인스타그램에 “죄송합니다…너무 어리석었습니다…”는 글과 함께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사과문을 통해 “부적절한 발언으로 많은 분들의 심기를 불편하게 해드려 너무너무 죄송합니다. 민감한 사항에 대해 경솔했던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깊이 반성하고 자숙하겠습니다. 앞으로 신중하게 행동하겠습니다”고 적었다.


앞서 허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디 멸공. 공산당이 싫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한 누리꾼이 “저는 빨갱이보다 친일파가 더 싫다”고 했고 허규는 “빨갱이한테 당해 봐라. 북한 가서 살든가”라고 맞받아쳤다.


“뭐 당한 거 있냐”는 누리꾼의 말에 허규는 “많다. 친일도 피가 끓지만 공산주의는 진행형이니 일단 먼저 막아야 한다. 친일은 두고두고 XX야 한다”며 “지들도 해먹기 바쁜데 적폐청산은 개뿔. 어차피 누가 해도 그거 못해. 더 나빠지지 않게 하는 게 우선이다. 친일파도 민주당이 더 많다”고 거침없이 대응했다.


허규의 발언은 결국 온라인 상에 퍼져 논란이 일었고 허규는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한편 허규는 지난 1997년 가수로 데뷔해 현재 뮤지컬배우로 활동 중이다. 지난 2014년 배우 신동미와 결혼했다.

<다음은 허규 사과문 전문이다>


뮤지컬 배우 허규입니다.


먼저 부적절한 발언으로 많은 분들의 심기를 불편하게 해드려 너무너무 죄송합니다. 민감한 사항에 대해 경솔했던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깊이 반성하고 자숙하겠습니다.


앞으로 신중하게 행동하겠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kiki2022@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