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약쿠르트, 사생활 논란 "성병 알고도 잠자리 요구…부끄러움 갖길"

by스타투데이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인기 유튜버 겸 약사 약쿠르트(본명 박승종)이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다.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약사 유튜버 OOOO에 대해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공개됐다. A씨는 약쿠르트라는 이름을 직접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약쿠르트의 유튜브 썸네일을 모자이크 처리한 채 공개했다.


글쓴이 A씨는 약쿠르트의 영상을 보고 응원을 하게됐고 지난해 7월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응원 메시지를 보낸 뒤 연락을 주고받다가 만나자는 제안에 응하게 됐다고.


A씨는 "저희 집에 온 그는 피임기구 없이 관계하지 않겠다고 말하는 저를 무시하고 그냥 관계를 가졌다”라고 주장하며 "피임기구 없이 억지로 관계를 했을 때 이 사람을 끊어냈어야 했는데 저는 그저 그 사람과 더욱 가까워졌다고만 생각하고 상황분별을 할 수 없었다"고 회상했다.


약쿠르트는 A씨에 사귀자는 말을 하지도 않으면서 일주일에 한 차례씩 잠자리를 가지는 등 계속 만났고 A씨를 안심시키면서 생리 중일때도 관계를 가졌다고.


이후 성병 검사를 받게됐고 여러 성병들이 양성으로 나왔다고. 성관계를 통해 옮는 질병으로 평생 약을 먹으며 관리해야 하는 질병. A씨는 약쿠르트에게 연락했으나 약쿠르트는 "왜 내가 전염시킨 것처럼 얘기를 하냐"고 말했으며 이후 "별 거 아닌 바이러스지만 미리 얘기 안 한 것은 미안하다"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A씨는 약쿠르트에게 통증을 호소했으나 "나는 안 아픈데 이상하다"고 한 뒤 연락이 없었다면서 "나중에 알고 보니 그는 그시간 약대생들에게 차를 돌리고 다음날엔 여성건강모임에 참석했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A씨는 이후 약쿠르트에 연락을 했으나 연애를 하는 사이까지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고 이후에도 A씨의 집을 찾아 관계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A씨는 "이미 자신에게 성병이 있는 걸 인지하면서도 최소한의 안전장치도 없이 계속 관계를 하고 미리 얘기도 해주지 않았던 것, 제가 성병에 옮은 걸 알고 회피하며 절 버렸던 것, 그리고 다시 찾아와서도 저를 그저 잠자리 도구로만 생각하며 자신의 즐거움만을 위해 절 이용했던 것. 이 모든 것들은 그 사람에게 얻은 육체적인 피해보다 더 아픈 마음의 상처"라고 힘든 마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의학지식 따위 없더라도 저를 존중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그러지 않았을 거라 생각한다. 그 사람이 적어도 부끄러움을 느꼈으면 좋겠다. 정말 여성 건강 생각하고 생각하는 약사였다면 일말의 부끄러움은 갖고 살아가길 바란다"고 글을 쓴 이유를 밝혔다.


약쿠르트는 의약품 리뷰 영상을 찍는 유튜버로 라디오와 방송 프로그램들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다. 약쿠르트는 폭로글이 올라온 뒤 유튜브 영상을 모두 비공개로 돌렸다. 약쿠르트는 이날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뭐라 말하기 힘들다. 죄송하다"고 짧게 입장을 밝혔다.


ksy70111@mkinternet.com


사진제공| MBC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