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김민주 악플러, 9급 공무원 합격? 경찰 수사 착수

[연예]by 스타투데이
스타투데이

그룹 아이즈원 김민주를 수년간 성희롱한 악플러 A씨가 대전시 9급 공무원에 임용됐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김민주 소속사 얼반웍스가 성명불상자 6명을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접수해 수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소속사 측으로부터 고소장을 접수해 수사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사안은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말했다.


앞서 11일 얼반웍스는 공식 SNS를 통해 "한차례 엄중하게 법적 조치할 것을 알려 드린 바 있음에도 멈추지 않는 소속 아티스트들을 향한 모욕과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게시물을 다수 확인 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동안 당사는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들을 수시로 모니터링하며 소속 아티스트를 겨냥한 악성게시물, 모욕성 댓글 및 성희롱 게시글 들을 주시해왔다"면서 "그 중 지속적이고 도가 지나치는 6명을 대상으로 법적 절차를 진행했음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혔다.


얼반웍스 공지에 따르면, 얼반웍스가 고소한 악플러는 디시인사이드 이용자 3명과 일간베스트 이용자 3명이다. 이들 중에는 지난해 말 대전시 지방공무원 채용시험 합격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2월 3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대전 9급 공무원 합격한 아동성희롱범을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청원인은 “모 걸그룹의 만 15~17세 미성년자 멤버들을 대상으로 수년간 신체 부위 등을 빗댄 입에 담지도 못할 악플들을 끊임없이 단 자가 공무원이 되어 국민혈세를 축낸다니 사회구성원으로서 도저히 좌시할 수가 없다”면서 “본인이 직접 2020년 10월 대전시 지방공무원 채용시험 합격 문자와 함께 지방행정서기보 시보 임용장을 인증했다”라고 밝혔다.


임용장에 적시된 임용 대상자는 청원글 내용을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trdk0114@mk.co.kr

아이즈원 김민주. 사진l스타투데이DB

2021.01.1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의 문화, 연예 정보 뉴스사이트 '스타투데이' 입니다.
채널명
스타투데이
소개글
매일경제의 문화, 연예 정보 뉴스사이트 '스타투데이' 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