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 알려져서 한적한 서울시 벚꽃명소

[여행]by 썬도그

집 주변의 벚꽃길은 이제 막 벚꽃이 몽우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 벚꽃이 피고 다음 주 초에 만개 후 벚꽃 축제가 끝날 것 같습니다.

내가 추천하는 벚꽃 명소

1. 금천구, 구로구, 양천구, 광명시 안양천변 벚꽃길

금천구는 매년 4월 초에 벚꽃축제를 합니다. 금천구는 금천구청역에서 독산역을 지나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이어지는 2차선 도로 양 옆에 벚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이 길이 4월 초만 되면 하얗게 물듭니다. 그러나 이 길은 최근 대단지 아파트가 올라가면서 아름드리 벚나무들이 많이 사라져서 지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신 안양천변 벚꽃길을 추천합니다. 독산역이나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내린 후에 10분만 걸어가면 안양천 둔치로 나갈 수 있습니다. 아 안양천변에는 벚꽃 터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안양천변은 아래에는 자전거도로가 윗쪽 둔치에는 보행 전용 도로가 있어서 걷기 참 편합니다. 게다가 벚나무가 만드는 터널이 환상적입니다. 잡상인도 없어서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걸을 수 있습니다. 올해는 금천구에서 안양천변에서 4월 5일~6일 양일에 걸쳐서 푸드트럭과 버스킹을 진행합니다.

이 안양천변 둔치길 벚꽃길은 구로구까지 이어져서 꽤 긴 거리를 벚꽃 터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안양천변 광명시 쪽 둔치는 흙길로 좀 더 정감이 있습니다. 안양천변을 들린다면 꼭 광명시 쪽도 둘러보세요.

 

서울에서 가장 예쁜 안양천 둔치 벚꽃길과 벚꽃 촬영법

 

2. 어린이 대공원, 서울대공원

서울 북동쪽에 사시는 분들에게 좋은 벚꽃 놀이 장소는 어린이 대공원입니다. 어린이 대공원은 이름답게 공원이 아주 큽니다. 이 어린이 대공원 곳곳에 큰 벚나무들과 봄꽃나무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벚나무 크기들이 아주 커서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큰 잔디밭이 있으니 돗자리와 도시락을 들고 가면 봄날을 더 한껏 즐길 수 있습니다.

 

벚꽃비 내리는 어린이 대공원 벚꽃 길

서울에 없는 서울대공원도 벚꽃 명소입니다. 4호선 서울대공원역에서 내려서 국립 현대 미술관이나 서울동물원으로 가는 길에 아주 큰 벚남부들이 가득 서 있습니다. 벚나무 크기도 크고 풍성해서 걷기 좋습니다.

호텔스 컴바인 배너 이미지1

쭉 걷다가 길 끝에 있는 서울동물원이나 현대미술관에서 전시회 관람을 하시거나 서울대공원에서 봄 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의도 윤중로도 벚꽃 감상하기 좋습니다.

 

내가 본 최고의 벚꽃길은 과천 서울대공원 벚꽃길

덜 알려져서 한적한 서울시 벚꽃명소

1. 국립현충원

국립현충원도 벚꽃 명소입니다. 그러나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찾는 분들이 계속 늘고 있습니다. 국립현충원은 다른 벚꽃 명소와 다른 점이 꽤 많습니다. 먼저 규모가 엄청나게 큽니다. 호국영령이 잠든 현충원 전체에 각양각색의 봄꽃나무가 많습니다. 최근 봄꽃이 동시에 개화하고 있고 올해도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현충원에는 봄의 전령사 산수유, 개나리는 물론 진달래, 목련, 벚나무까지 다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수양벚나무들이 많아서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벚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수양 벚나무는 치렁치렁하게 가지를 늘어트리는 벚나무로 벚나무와 또 다른 아름다움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수양벚나무들은 현충탑 뒤쪽에 있는 충무정이라는 팔각정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또한 홍겹매화도 볼 수 있습니다. 홍매화는 가끔 볼 수 있지만 홍겹매화는 여기서 처음 봤습니다.

홍겹매화도 꼭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국립현충원은 걷기 좋은 길이 많습니다. 길 곳곳에 큰 봄꽃나무들이 많고 사람도 많지 않아서 걷기 참 좋습니다. 하루 반나절 봄길 여행하기 좋습니다.

 

호국정신이 깃든 수양벚꽃과 봄꽃이 가득한 국립현충원

 

2. 경희대

경희대는 아름다운 석조 건물이 2개나 있습니다. 하나는 덕수궁 석조전 같은 본관 건물을 배경으로 또는 그 앞에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또 한 건물은 각종 행사와 공연을 많이 하는 평화의 전당 건물입니다. 국내에서 보기 드문 거대한 고딕 양식의 건물입니다. 예비 부부들이 결혼 사진 찍기 위해서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

학교 곳곳에 큰 벚나무들이 많아서 사진 찍기도 좋고 봄빛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영화 건축학개론의 촬영지이기도 한 경희대도 한 번 들려보세요.

 

숨은 벚꽃 명소, 경희대 평화의 전당

 

3. 신대방동 와우산

서울 곳곳에는 동산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동산에도 벚나무들이 참 많이 피죠. 신대방동에 있는 작은 동산인 와우산에도 벚나무가 참 많습니다. 이곳은 산의 규모가 크지 않지만 산 전체에 벚나무가 가득해서 봄에는 하늘을 벚꽃 커튼이 드리울 정도로 빼곡하게 벚꽃들이 가득 합니다.

벚꽃 만개 할 때 들려보세요. 참고로 위치는 보라매공원 바로 옆입니다. 보라매공원 호수 뒷편에 있는 동산이니 조금만 발품 팔면 하얀 꽃 동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대방동 와우산의 벚꽃비 내리던 날

이번 주말에 서울에도 벚꽃이 만개할 겁니다. 아쉽게도 일요일에 비소식이 있네요. 그러나 만개한지 얼마 안 되어서 벚꽃은 많이 안 떨어질겁니다. 벚꽃은 비로 시작해서 비로 끝난다고 하니 어차피 내릴 비라면 일찍 내리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즐거운 봄날 되세요.

호텔스 컴바인 배너 이미지2
2019.04.0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카메라,영화,문화,책,IT등 세상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입니다.
채널명
썬도그
소개글
사진,카메라,영화,문화,책,IT등 세상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입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