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에 만나는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컬처]by 테일러콘텐츠

넷플릭스는 올해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오징어 게임을 비롯해 D.P, 지옥, 마이 네임 등으로 흡족한 성과를 거뒀다. 2022년에는 웹툰 원작 좀비물 지금 우리 학교는(1월), 휴먼 법정 드라마 소년심판(2월)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신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살펴본다.

블랙의 신부

이미지: Hinge Entertainment, Management Air

시놉시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의 최고 등급인 블랙과의 결혼을 꿈꾸며 각자의 욕망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의 이야기.


상류사회로 진출하거나 혹은 유지하기 위해 결혼과 재혼으로 인생 역전을 꿈꾸는 이들의 욕망을 따라가는 현실풍자극이다. 김희선이 강남 중산층 주부로 살다가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게 된 서혜승 역을, 이현욱이 초혼의 실패를 딛고 자신에게 득이 되는 재혼 상대를 찾는 자수성가한 벤처기업 회장 이형주 역을 맡았다. 

안나라수마나라

이미지: Netflix

시놉시스: 너무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소녀 윤아이와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로 남고 싶어 하는 마술사 리을의 만남을 담은 뮤직 드라마.


10대 소녀의 감성과 고민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면서도 마술이라는 환상적 요소를 더해 인기를 끈 하일권 작가의 웹툰을 각색한 작품이다. 지창욱이 버려진 유원지 공연장에 사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 역을, 최성은이 버거운 현실을 살아가던 중 리을을 만나 믿을 수 없는 일들을 겪는 윤아이 역을, 황인엽이 타인과 교감할 줄 모르고 공부에만 몰두하던 수재 나일등 역으로 출연한다.

종이의 집

이미지: Netflix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종이의 집이 한국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한다. 완벽한 한탕을 위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린다. 유지태(교수), 김윤진(위기협상팀장), 전종서(도쿄), 박해수(베를린), 김지훈(덴버), 장윤주(나이로비), 이현우(덴버), 이원종(모스크바), 박명훈(조폐국 국장) 등 쟁쟁한 출연진이 한국판 종이의 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글리치

이미지: Netlix, KeyEast, MBC

시놉시스: 정체불명의 불빛과 함께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던 홍지효가 UFO 커뮤니티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미스터리한 비밀의 실체에 다가서는 이야기.


인간수업의 진한새 작가의 신작이다. 어둡고 무거웠던 전작과 달리 정체모를 존재를 쫓는 UFO 커뮤티니 회원이라는 소재가 신선하게 다가온다. 전여빈이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찾기 위해 정체불명의 존재를 쫓는 홍지효 역을 맡았다. 이동휘와 나나가 각각 지효의 남자친구와 조력자로 출연한다. 

썸바디

이미지: Wide-S Company, Fantagio, Hinn Entertainment

시놉시스: 소셜 커넥팅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


정지우 감독이 처음으로 연출하는 시리즈로, 우리 일상에 파고든 소셜 커넥팅앱과 신선한 배우의 조합이 눈길을 끈다. 김영광이 넘치는 매력으로 쉽게 호감을 사지만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건축 디자이너 윤오를, 신예 강해림이 타인과의 소통은 어려워하지만 비범한 재능을 가진 썸바디 앱의 개발자 섬을 연기한다. 김수연과 김용지가 의문의 사건을 추적하는 경찰과 그의 친구로 출연한다.

연애대전

이미지: Studio Santaclaus Korea, C-JeS Entertainment

시놉시스: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받는 로맨틱 코미디.


이성에 대한 불신으로 사랑을 믿지 않던 두 남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진정한 사랑을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김옥빈이 험난한 세상에서 여자 혼자 살아갈 방법은 출세뿐이라는 여기는 변호사 여미란 역을, 유태오가 멜로 장인이란 수식어를 보유하고 있지만 사실 연애라면 질색인 톱배우 남강호를 연기한다.

더 패뷸러스

이미지: King Kong by Starship, SM Entertainment

시놉시스: 패션계에 인생을 바친 청춘들의 꿈과 사랑, 우정을 그린 로맨스 드라마.


패션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N년차 청춘들의 치열한 생존기와 로맨스가 만났다. 샤이니의 민호와 채수빈이 썸과 우정을 오가는 청춘으로 호흡을 맞춘다. 민호는 일과 사랑에 얽매이지 않는 프리랜서 리터쳐 지우민, 채수빈은 패션업계를 동경하는 명품 브랜드 홍보대행사 과장 표지은을 연기한다.

모범가족

이미지: Netflix

시놉시스: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이 우연히 거금이 든 차량을 발견하고, 마약조직의 2인자와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좋아하면 울리는 2의 김진우 감독이 각각 가족과 돈을 지켜야 하는 두 남자가 만들어내는 긴장감 있는 이야기를 선보인다. 정우가 마약 조직과 얽히게 된 평범한 가장 동하 역, 박희순이 피도 눈물도 없이 동하를 압박하는 마약 조직의 2인자 광철 역으로 나선다.

수리남

이미지: Netflix

시놉시스: 남미의 한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할 수 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의 목숨을 건 여정.


윤종빈 감독과 하정우가 7년 만에 만난 작품으로 관심을 모았다. 하정우는 수리남에서 사업을 시작하고 마약 범죄에 휘말리게 되는 강인구 역, 황정민은 수리남을 마음대로 주무르는 마약왕 전요환 역을, 박해수는 국정원 미주지부 팀장 최창호 역, 조우진은 전요환의 오른팔인 조선족 변기태 역, 유연석은 전요환의 고문 변호사 데이빗 박 역을 맡았다. 실화를 기반으로 한 마약 범죄 드라마로 한국판 나르코스가 될지, 그리고 프로포폴 불법 투약으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하정우의 복귀가 성공적일 수 있을지 궁금하다.

퀸메이커

이미지: YG Entertainment, C JeS Entertainment

시놉시스: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 황도희가 인권변호사 오승숙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


김희애와 문소리의 워맨스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김희애가 기업의 골치 아픈 일을 매끄럽게 처리하며 높은 신망을 얻고 있는 대기업 전략기획실장 황도희 역을, 문소리가 약자의 편에 서서 세상과 맞서 싸우며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살아온 인권변호사 오승숙 역을 맡았다. 극명하게 다른 삶의 궤도에서 극적으로 만난 두 사람의 이야기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2021.12.3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영화와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선과 배우와 감독의 대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
채널명
테일러콘텐츠
소개글
영화와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선과 배우와 감독의 대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