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모친과 숨진 채 발견' 개그우먼 박지선은 누구?

by텐아시아

2일 마포구 자택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

경찰, 정확한 사망 경위 조사 중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텐아시아

개그우먼 박지선. 사진=텐아시아

개그우먼 박지선(36)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1984년생인 박지선은 2007년 KBS 공채 22기로 데뷔해 개그우먼으로서 연예계 발을 디뎠다. '개그콘서트' 코너인 '3인3색'이란 코너로 이름을 알렸다. 그 덕에 2007년 KBS 연예대상 신인상을 거머쥐며 각광받았다.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학력이 공개되며 또 한번 이목을 모았다. 학창시절 공부에 매진했던 박지선은 명문대에 입학했지만, 친구들 몇 명을 모아 놓고 웃겼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는 것을 상기하고 개그우먼으로 진로를 정하게 됐다고 언급한 바 있다.

텐아시아

개그우먼 박지선/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가수 겸 프로듀서 유희열과 각별한 친분이 있어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코너를 맡아 함께 진행하며 대중과 소통했다. 가끔씩 '셀프 디스'를 통해서 대중을 웃겼다. 논리정연하고 화려한 입담으로 진행 실력도 탁월했다.


박지선은 개성 있는 외모와 재능, 그리고 끼 많은 개그우먼으로 대중에게 유쾌한 웃음을 안겼다.


한편, 2일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박지선은 이날 오후 1시 44분께 서울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박지선과 모친이 전화를 받지 않자 박지선의 부친이 경찰에 신고, 경찰이 박지선의 집으로 들어갔을 당시에는 박지선과 모친 모두 숨진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연예계에 따르면 박지선은 평소 지병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