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 美' 참으로 아름답고 고귀한 풍경
우리나라 동남부의 빛과 색.
경상남도의 아름다움을 담았다.
경남 통영 미래사
미래사는 통영 미륵산에 자리한다. 고즈넉한 편백숲이 길게 뻗어 있어 삼림욕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경남 함양 남계서원
1522년, 조선시대 학자 ‘정여창’을 모시기 위해, 소수서원에 이어 2번째로 세워진 사원이다. 함양 남계서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목록에 등재되어 있다.
경남 거제 식물원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식물원. 거제정글돔, 야외생태정원, 수생정원, 석부작정원 등 다양한 콘셉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남 거제 외도 보타니아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위치한 해상식물공원이다. 외도 보타니아를 거닐면 무려 3,000여 종의 꽃과 나무를 구경할 수 있다.
경남 밀양 금시당
1566년 조선 중기 문신이었던 ‘이광진’ 선생의 별업으로 세워진 곳. 정원에는 무려 460여 년의 시간을 머금은 은행나무가 있다. 이광진 선생이 직접 심었다고 전해진다.
경남 사천 에어쇼
대한민국 최초의 항공기는 ‘부활호’다. 사천은 ‘부활호’의 고향이다. 항공우주산업 중심의 도시, 사천에서 해마다 진행되는 에어쇼.
경남 함양 상림공원
9세기 통일신라 말기 학자 ‘최치원’이 조성한 공원. 상림의 아름다움은 봄의 신록, 여름의 녹음,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을 통해 사계절 맛볼 수 있다
경남 양산 황산공원
가을이면 붉게 물든 댑싸리가 절경에 달하는 공원. 과거 댑싸리는 빗자루로 사용되던 식물이다. 양산 최고의 포토스폿.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
전국 최초의 한방 테마파크. 한옥스테이, 약선식당, 약초온실 등 다양한 웰니스 체험이 가능하다.
경남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경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핑크뮬리 명소. 그뿐만 아니라 황화코스모스 군락도 거대하게 이뤄져 있어 가을 꽃구경에 제격인 공원.
경남 하동 삼성궁
삼성궁은 환인, 환웅, 단군, 총 3분의 성인을 모신다고 하여 붙은 이름이다. 청학동 도인촌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경남 창원 돝섬
돝섬의 ‘돝’은 돼지의 옛말이다. 섬의 모양이 누워 있는 돼지와 같다 하여 붙은 이름. 섬 전체가 해상유원지로 조성되어 있다.
경남 양산 통도사
대한민국의 3대 사찰 중 한 곳. 부처의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다. 봄에 피어나는 ‘홍매화’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경남 진주 지수승산부자마을
LG, GS그룹 창업주들의 생가가 그대로 보존되고 있으며, 한국 재벌과 수많은 기업인을 배출한 옛 지수초등학교가 위치한 마을이다.
사진 김경우, 진소영, 류채우 에디터 트래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