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학가 맛집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푸드]by 트래비 매거진

대학가에서 즐기는 세계 배낭여행.

가격 착하고 친절한, 탑티어만 엄선했다. 

에디터가 뽑은 서울 대학가 맛집4 

경희대학교 

겉만 보고 판단하지 말기 

촨커 

감히 말하는데, 적어도 내겐 이 집 꿔바로우가 한국 제일이다. 첫 방문 때는 의심했다. 촨커가 지금처럼 유명해지기 전에는 너무나도 한산했기 때문이다. 가격도 너무 저렴했기에 성인 4명이 겨우 한 젓가락씩 맛볼 양이겠거니 했는데, 웬걸. 그야말로 꿔바로우 한 바가지가 나온다. 이게 대학가의 인심이었던가, 비현실적인 양이다. 


접시 바닥에 흥건하게 고여 있는 소스가 또 포인트다. 단숨에 느끼함을 잡아 준다. 배가 불러도 먹을 수밖에 없는 새콤함, 끈적하지 않고 가벼운 질감. 

지금은 손님이 워낙 많아 대기시간을 각오하고 가야 한다. 평일 오전 11시25분 즈음 도착하면 나름 쉽게 착석할 수도 있겠다. 포장도 가능하다. 진부한 표현이 어울리는 집. 맛, 가격, 친절 삼박자를 두루 갖춘 곳이다.


주소: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9길 105 

영업시간: 월~토요일 11:30~22:00, 일요일 11:30~21:00 

전화: 02 963 3688 가격: 꿔바로우 1만3,000원 

촨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9길 105 

홍익대학교 

일본드라마 속으로 

김씨네심야식당 

닮은 듯 닮지 않았다.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설 때까진 일본드라마 <심야식당>을 떠올렸다. 오픈형 주방에 다찌 형태의 바. 메뉴판에도 드라마 속 등장했던 요리들이 가득하다. 그런데 분위기가 다르다. 드라마에서는 어딘지 모르게 쓸쓸했지만, 김씨네심야식당은 복작복작하다.

시그니처 메뉴는 아부라소바. 생소한 음식이라 젓가락이 선뜻 가지 않는다면 고개를 들어 앞을 바라보시라. 먹는 방법이 부착돼 있다. 기호에 따라 식초, 마요네즈, 고추기름 등을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톡 터뜨린 수란 노른자는 돼지고기, 다진 양파와 면을 코팅한다. 각각의 재료가 하나로 어우러지면서 고소하다. 요청하면 밥도 말아 먹을 수 있다. 한 그릇으로 배부르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일본식 닭튀김인 치킨 가라아게는 집에서 엄마가 튀겨 준 것 같다. 맑은 때깔의 튀김옷과 촉촉한 속살의 조합. 3명 이하의 손님만 받는다. 돌아서면 묘하게 계속 생각난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3길 28 

영업시간: 월~토요일 17:00~23:00, 일요일 휴무 

전화: 02 6339 1366 

가격: 아부라소바 8,000원, 치킨 가라아게 1만8,000원 

김씨네심야식당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3길 28 

고려대학교 

탈안암 감성 

미뇽 

선배가 후배에게 작업 걸 때 꼭 여기로 데리고 온다는 무성한 소문의 근원지. 혈육과 방문했다. 추천 메뉴는 ‘루꼴라샐러드 파스타’. 미뇽에서 직접 만든 깻잎 페스토가 들어간다. 페스토에는 깻잎, 그라나파다노 치즈, 올리브 오일, 아몬드, 마늘, 소금만을 넣었다. 푸실리는 약간 따듯한 온도감으로 나온다. 아몬드 알갱이는 식감을 재밌게 만든다. 이따금 토마토를 포크로 콕 찔러서 입 안으로 밀어 넣으면 오일 파스타의 느끼함이 사라진다. 이름따라 루꼴라도 풍성히 올라간다. 

여기서 주의할 사항(?)으론 ‘연어그라브릭스’를 곁들여 먹어야 훨씬 맛있다는 점. ‘브리오슈 프렌치토스트’는 정말 부드럽다. 구운 바나나와 씨앗이 톡톡 씹히는 라즈베리 콩포트 등이 브리오슈 빵을 감싸고 있다. 하나부터 열까지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들다 보니 식사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가는 편이 좋다.

주소: 서울 동대문구 제기로2길 4 2층

영업시간: 월~금요일 10:00~20:30, 토~일요일 10:00~17:00 

전화: 010 9465 8469 

가격: 루꼴라샐러드 파스타 1만3,000원, 브리오슈 프렌치토스트 1만1,000원 

미뇽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제기로2길 4 2층 

배화여자대학교 

Eat more GLUTEN 

스코프 

스콘 맛집 도장 깨기 로망이 있다면 1순위로 추천. 스코프는 영국인이 운영하는 영국식 스콘 집이다. 특히 오전에, 오픈하자마자 방문하는 것을 추천. 가게를 가득 채운 버터 향에 황홀함을 느낄 것이다. 길게 늘어서 있는 계산 줄이 고마울 정도. 

제일 잘 나가는 메뉴는 영국식 레몬 케이크와 브라우니 그리고 스콘이다. 그중 ‘버터스콘’과 ‘사과딸기크럼블케이크’가 압권이다. 누룽지 같은 바삭함이 스콘 겉면을 감싸고 있다. 그렇다고 치아에 부담이 갈 정도는 아니다. 속은 부드럽다. 설익은 듯 꾸덕함과 부슬부슬함의 딱 중간 식감이다. 곁들여 먹는 클로티드크림은 고소하면서도 버터보다 덜 느끼하다. 사과딸기크럼블케이크에는 소보로보다 더 바삭한 크럼블이 올라간다. 아랫면은 촉촉한 파운드케이크 같다. 달달하니 꼭 쌉싸름한 커피와 맛볼 것(진심으로 추천한다). 스코프 2층에는 먹을 공간이 마련돼 있다.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5가길 31

영업시간: 수~일요일 10:00~19:00, 월~화요일 휴무 

전화: 070 7761 1739 

가격: 버터스콘 3,500원, 클로티드크림 3,000원, 사과딸기크럼블케이크 5,500원 

서촌스코프

서울특별시 종로구 필운대로5가길 31 

글·사진 홍은혜 기자

2022.05.2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월간 여행매거진 트래비는 국내, 해외 여행정보 및 숙박, 맛집, 문화, 축제 등 다양한 여행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여행 전문 미디어입니다.
채널명
트래비 매거진
소개글
월간 여행매거진 트래비는 국내, 해외 여행정보 및 숙박, 맛집, 문화, 축제 등 다양한 여행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여행 전문 미디어입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