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꽃과 푸른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거제도 봄꽃 명소 3
★추천여행코스 : 양지암 조각공원 – 공곶이 – 학동 유채꽃밭
양지암 조각공원
봄기운이 가득한 양지암 조각공원.
양지암 조각공원은 능포동에 있는 곳으로 주민들이 산책하고 운동을 즐기는 공간인데요. 3월 말부터 이곳은 꽃동산으로 변하는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답니다.
양지암 공원에는 봄을 대표하는 꽃! 벚꽃부터 수선화, 튤립, 목련, 개나리 등 다양한 꽃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지암 공원부터 장승포 해안 도로를 따라 벚꽃나무가 있어 벚꽃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은 곳이랍니다.
푸른 바다와 벚꽃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도 즐기고 양지암 공원에도 방문하셔서 다양한 봄꽃을 만나보세요.
※ 양지암 조각공원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능포로 194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벚꽃 시즌인 주말에는 일방통행으로 차량을 통제하니 확인하시고 방문하세요.
▷ 양지암 조각공원에 자체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협소하니 참고하세요.
▷ 4월 9~10일 09:00~18:00에는 장승포 해안도로입구에서 능포방향으로 일방통행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공곶이
바다를 향해 튀어나온 모양새가 마치 ‘궁둥이’같다고 붙여진 이름 공곶이. 봄이면 노랑 물결로 거제도에 찾아오는 수선화가 한가득 피어나는 곳입니다.
공곶이에 가는 길은 토토로에 나올 법한 좁고 가파른 동백나무 터널을 지나야 하는 길이라 꼭 운동화나 편한 차림을 하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는 길은 힘들지만 공곶이에 도착을 하면 힘듦을 잊게 하는 푸른 바다에 펼쳐져 있는 몽돌해변과 노란색으로 가득한 수선화 밭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곶이의 또 다른 명물은 바로 천 원에 판매하는 수선화 꽃다발인데요. 현금으로 무인판매가 되고 있느니 공곶이를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현금 천 원을 꼭 챙겨가세요.
※ 공곶이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 내비게이션에 예구 선착장을 검색하신 후 찾아가시면 됩니다.
▷ 공곶이에는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예구 선착장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도보로 왕복 약 30분)
▷ 언덕길로 이루어져 있으니 편한 운동화를 추천드립니다.
학동 유채꽃밭
거제도를 노랑 물결로 가득 채우는 꽃은 수선화 말고도 유채꽃이 있답니다.
거제도 유채꽃밭 하면 바로 학동 유채꽃밭이 대표적인데요. 몽돌해수욕장에서 차로 1분 거리에 있어서 함께 들르기에 좋고, 또한 거제의 대표적인 여행지 ‘바람의 언덕’ 을 지나는 길이라 잠시 차를 갓길에 주차를 하고 유채를 감상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이곳 넓은 노랑 유채꽃 밭 속에는 소나무 두 그루가 서있는데 바로 ‘부부송‘이라고 불립니다. 노란 유채밭 속 포인트가 되는 부부송 아래에는 벤치가 있어 앉아서 바다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인생 샷이 된답니다.
거제도에 오신다면 엄청난 규모의 유채밭을 놓치지 마세요.
※ 오지막들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 내비게이션에 '오지막들' 혹은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639-4'를 검색하시고 가시면 편합니다.
▷ 학동 유채꽃밭에는 자체 주차장이나 인근 주차장이 없어 갓길 주차를 하시고 안전하게 이동하세요.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여행작가 임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