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도 눈치 보지 마시개! 진안 반려견 동반 여행
★ 추천코스 : 부귀 메타세쿼이아길 - 카페진안 - 운일암반일암 숲길(눈치보지마시개길) - 국제캠핑장 - 용담댐 조각공원
국내 반려동물 양육인구 약 1,500만 명! 모든 생활을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요즘, 반려동물 없이 여행을 떠나도 어딘지 모르게 허전한 마음이 듭니다.
반려동물이 '가족'이라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함께할 수 있는 공간도 많아졌는데요. 전라북도 진안에서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귀 메타세쿼이아길
메타세쿼이아가 길게 펼쳐진 아름다운 모습에 저절로 자동차의 속도도 줄입니다. 약 1.6km밖에 되지 않지만 묘한 매력을 가진 곳인데요. 산책로에서 사진을 찍는 작가들의 모습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도로 위에서 사진을 찍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산책과 사진 촬영은 도로 양옆 산책로에서 즐겨주세요 : )
-위치 : 전북 진안군 부귀면 세동리 69-15*주차장과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카페 진안
한적한 분위기에 한편에는 강아지 놀이터도 있으며, 여유 있고 넉넉한 야외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카페입니다.
따스한 분위기가 가득한 공간의 카페 진안, 반려견 동반 여행코스로 추천해드려요~
※ 카페 진안-위치 : 전북 진안군 부귀면 원세동길 2-운영시간 : 11:00~20:00-대표가격 : 아메리카노 5,000원 / 돈가스 8,000원 (식사 시 음료 할인)
운일암반일암 숲길(진안고원길 9구간), 진안 눈치보지마시개길
많은 댕댕이들이 편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반려견과 함께하는 우선 안심 걷기 길'!
(1) 남원 요천생태습지공원
(2) 김제 새만금광역탐방로
(3) 완주 경천애인 징검다리길
(4) 진안 운일암반일암 숲길
(5) 임실 오수의견 관광지
(6) 순창 섬진강 예향천리마실길
오늘 소개해드릴 진안 운일암반일암 숲길에도 '눈치보시마개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진안 눈치보지마시개길은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에서 주천면 사무소까지 이어지고, 주차전 물낄을 끼고 있어 진안 고원길 중 최고의 비경을 자랑하는데요. 전북 진안 가볼만한곳 운일암반일암 계곡에서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여름철에 유난히 인기 있습니다.
기암절벽에 구름뿐이라 하여 '운일암', 하루 중 반나절만 해를 볼 수 있다 해서 '반일암'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지명의 유래만큼 실제로 봤을 때 정말 웅장한 느낌이 듭니다.
21년 6월 준공 예정인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는 걷는 내내 아찔함과 스릴로 반려견과 함께 걷는 여행에 또 다른 묘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도심에서는 쉽게 가질 수 없는 반려견과의 흙길 산책, 전북 진안의 눈치보시마개길을 찾아 함께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운일암반일암 국민여가캠핑장-위치 : 전북 진안군 주천면 동상주천로 1996-13
진안국제캠핑장
주차장, 수영장, 취사장, 샤워장, 매점 등 깨끗하고 쾌적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진안 국제캠핑장에서 반려견과 동반캠핑은 더이상 즐길 수 없지만, 6월 매주 토요일 임실 '오수의견관광지'에서 반려견 동반캠핑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
※ 진안 국제캠핑장-위치 : 전북 진안군 용담면 와룡길 165-12*자세한 요금 및 운영시간은 홈페이지 참조
용담댐 조각공원
이렇게 전라북도 물 공급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전북 진안 가볼만한곳 용담호는 주변 경관이 뛰어난데요.
시원한 바람과 깨끗한 공기, 바람을 가르면서 달릴 수 있는 약 60㎞의 호반 도로는 드라이브코스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멋진 자연과 휴식까지! 반려견과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 진안에서 눈치보지말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 용담댐 조각공원-위치 : 전북 진안군 안천면 삼락리 1101-7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5기 류채우
2021.07.1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