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같은 풍경, 영도로 떠나기

12㎢의 아담한 크기의 섬으로, 해안선을 따라 아기자기한 마을과 절경이 펼쳐지는 영도. 

푸른 바다와 짭짤한 바다 향기에 오감을 맡길 수 있는 영도를 소개합니다.

흰 여울 문화마을

흰 여울 문화마을

'영도'하면 흰 여울 문화마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2011년, 마을 재생사업으로 공, 폐가를 리모델링하여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였으며, 영도 구민들의 생활 속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흰 여울 문화마을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흰 여울 길은 마을의 모습이 봉래산 기슭에서 여러 갈래의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리는 듯하며, 흰 눈이 내리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여 ‘흰 여울 문화마을’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흰 여울 문화마을

지금은 절영로로 버스가 지나다니고 있으며, 세로로 총 14개의 골목이 있습니다.

흰여울길로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하며 걷고, 절영로 골목골목 흰 여울 문화마을의 문화를 감상하며 걸어봅니다. 

흰 여울 문화마을

길을 평화로이 지나다니는 강아지와 고양이, 마을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화초 등 ‘흰 여울 문화마을’에 조용히 스며든 풍경들을 만날 수 있으니, 복잡한 도시에 지친 여행자라면 영도 흰 여울 문화마을에 꼭 들러보세요. 

흰 여울 문화마을

흰 여울 문화마을은 주민들이 거주하는 공간이기에, 조용하게 관람해야 합니다. 


위치 :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1044-6

가는 법 : 버스 탑승 시 영도다리 입구 → 7, 71, 508 영선동 백련사 하차

기타 정보 : 마을 중간에 주차공간이 없으니,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권장

손목서가

손목서가

손목서가

바다를 바라보며 책도 보고, 커피도 마실 수 있는 곳! 바로 영도 손목서가 입니다. 손목서가는 흰 여울 문화마을 중심에 위치하여 접근 성이 좋으며,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총 2층 규모의 손목서가. 1층에는 다양한 서적이 자리하고 있으며 책을 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손목서가

책장 곳곳에는 손글씨로 쓰인 추천 메모가 있어, 내 마음에 드는 책을 구매할 수 있는 아날로그 한 북 카페입니다. 

손목서가

손목서가

좁은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바다를 바라보는 작은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중해에 온 듯한 푸른 바다, 그리고 따뜻한 감성의 인테리어,그리고 곳곳에 자리한 책 내음까지. 휴식을 즐기기 더없이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손목서가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에는 2층 창가 자리와 1층 테라스 자리가 가장 좋습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 메뉴, 시원한 음료 등을 즐길 수 있으니, 여행 중 휴식의 순간이 필요하다면 꼭 들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치 : 부산 영도구 흰여울길 307

입장료 : 드립 커피(HOT 5,000원 / ICE 6,000원)

운영시간 : 11:00 ~ 19:00

가는 법 : 버스 이용 시 영선 아파트 하차 후 도보 3분

기타 정보 : 5인 이상 방문 시 예약 필수

절영해안산책로(흰여울해안터널) + 이송도전망대

절영해안산책로

절영해안산책로

영도의 동쪽 해안에는 절영해안산책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절영해안산책로는 흰 여울 문화마을 입구부터 끝을 지나 동삼동, 중리산 인근까지 이어지는 긴 산책길입니다. 절영해안산책로에는 영도의 역사와 문화를 나타내는 모자이크 벽화가 있으며, 푸른 파도가 넘실대는 듯한 모양으로 조성되어있습니다.

절영해안산책로

절영해안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아름다운 산과 바다의 모습은 물론, 흰 여울 문화마을까지 이어지는 알록달록한 계단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흰 여울 문화마을이 끝나는 지점에는 흰 여울 해안 터널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흰 여울 해안 터널은 영도구민의 염원을 모아 절영해안산책로를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조성된 인공 터널입니다.

흰여울해안터널

흰여울해안터널

흰여울해안터널

2018년 12월에 완공된 흰 여울 해안 터널은 진짜 터널에 온 듯 시원한 내부를 만날 수 있으며, 터널을 나오자마자 해안을 타고 자리한 다양한 기암괴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송도전망대

이송도전망대

흰 여울 해안 터널 바로 옆 피아노 계단(무지개 계단)을 타고 오르면 이송도전망대 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송도전망대는 영도 8경 (태종대, 영도대교, 절영해안산책로, 봉래산, 아치섬, 75광장, 동삼동패총, 감지해변 산책로) 내의 다양한 관광지를 조망할 수 있는 작은 전망대입니다.

이송도전망대

탁 트인 이송도전망대에서 영도와 부산 시내의 모습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위치 : 부산 영도구 해안 산책길 52

입장료 :  없음

가는 법 : 남항대교 인근, 흰 여울 문화마을 입구에서 시작하여 감지해변 산책로까지 이어지는 코스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호텔스 컴바인 배너 이미지2
글, 사진 : 다님 3기 황정빈​
2021.09.2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
채널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글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