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수도의 절경 전해드려요! 랜선으로 먼저 만나는 통영 욕지도
지금 당장 떠날 수는 없더라도, 먼저 두 눈👀 시원하게~! 랜선으로 만나봅니다.
또한 욕지도는 해안일주도로가 아름다운 섬인데요. 페리선을 이용하여 이동하기 때문에, 차량운송이 가능해 많은 여행객이 차량과 함께 욕지도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해안일주도로
욕지도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 약 24km의 해안 일주도로는 ‘욕지도 일주도로’라고 불립니다. 자동차를 편안하게 운행을 할 수 있게 잘 정비되어있습니다.
산 중턱을 에두르는 길을 돌다 보면 욕지의 아름다운 자연과, 삶을 마주하게 됩니다.
욕지도를 8자로 누비는 동안 섬의 풍경은 고등어 양식장, 손에 잡힐 듯한 부속 섬 등 시시각각 그 모습을 바꿉니다.
※ 욕지도-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탑승운임 및 운영시간은 '가보고싶은섬' 홈페이지 참조
욕지도 출렁다리
|
욕지도 내에는 총 3개의 출렁다리가 조성되어있습니다. ‘벼랑’을 뜻하는 사투리에서 유래된 말로 섬을 둘러싸고 있는 '비렁길'을 따라 걷다 보면 출렁다리를 만날 수 있어요.
※ 욕지도 출렁다리-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일대
욕지도 모노레일
최대 8인까지 탑승 가능한 욕지도 모노레일은 8대가 운행 중입니다. 모노레일을 탑승하면 알 수 있듯이, 아찔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높은 각도를 자랑합니다.
|
욕지도 모노레일의 매력이라면 역시 아름다운 풍경! 푸른 해송부터 바다, 그리고 기암절벽까지 욕지도를 한 장면에 다 담을 수 있습니다.
정상에는 한려해상 전망대가 기다리고 있는데 달 모양 포토존이 손꼽히는 인증샷 명소입니다.
공중에 부양한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아찔하면서도 확 트인 시야에 일상의 걱정이 시원하게 사그라집니다.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 욕지도 모노레일-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욕지일주로 1467-운영시간 : 동절기(10∼2월) 10:00∼16:30 / 춘․추계(3, 9월) 10:00∼17:00 / 하절기(4∼8월) 10:00∼17:00-입장료 : 성인 왕복 15,000원 / 소인 왕복 13,000원
할매 바리스타
메뉴로는 아메리카노부터 카페라떼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가 인기가 많습니다. 욕지도는 고등어 못지않게 고구마가 유명한데요. 이곳 말로 ‘욕지 고매’라 부르는 데 비탈진 황토밭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고유의 맛을 냅니다.
바다를 바라보는 야외 테이블이 있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나무푯말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할매 바리스타-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욕지일주로 155-운영시간 : 매일 08:30~17:00 (주말~19:00)-대표메뉴 : 아메리카노 3,000원 / 고구마라떼 3,500원
무무 베이커리
‘무무’는 무언가 더하지 않는 것, 자연스러움과 편안함을 뜻하는데요. 무무에서 만드는 음식, 빵, 농산물이 그러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 무무 베이커리-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서촌아랫길 110-5-대표메뉴 : 고구마쿠키 5,000원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5기 이철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