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국내 당일치기 여행, 감성충전 당진 여행

by대한민국 구석구석

★ 추천코스 :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 카페 피어라 → 아미미술관 → 삽교호 놀이동산

수도권에서도 가까워 국내 당일치기 여행으로 딱인 '당진'! 인생샷은 덤 📸  몽글몽글한 감성을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충남 가볼만한곳 당진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 )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충남 당진과 예산에 자리한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국내 첫 낙농 체험 목장입니다.


​당진 가볼만한곳 아그로랜드는 1968년 경기도 평택에서 평택농장으로 시작했는데요. 1978년 지금의 위치로 옮기면서 태신목장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이후 낙농 선진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동참하며, 국내 1호 낙농 체험 목장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이 탄생했습니다.​

국내 당일치기여행으로 좋은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우유 짜기, 소 먹이 주기 등의 체험이 준비되어있어 아이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충남 가볼만한곳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경관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합니다. 푸른 초원에서 소와 양이 여유롭게 노니는 풍경 외에도 계절마다 다른 풍경이 펼쳐지죠!​

봄에는 연둣빛 청보리밭 옆으로 벚꽃이 만개하고, 여름에는 신비로운 보랏빛 수레국화가 눈과 마음을 빼앗습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분홍빛 코스모스가 가을의 정취를 더하고, 겨울이면 광활한 초지에 흰 눈이 내려 동화처럼 순수한 설경을 선사합니다.

​곳곳에 노란 문, 무지개 의자 등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충남 가볼만한곳 당진여행코스 중 ‘인생샷’ 명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위치 : 충남 당진시 면천면 문봉리
-운영시간 : 매일 10:00~18:00(하절기), 매일 10:00~17:00(동절기)
-입장료 : 성인 11,000원 /  소인 8,000원

*체험은 지정 시간에만 참여 가능, 문의 후 시간 확인 필요, 체험비 별도
*체험프로그램 문의전화 : 041-356-3154, 041-355-5342

피어라 카페​

아그로랜드에서 차로 5분 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당진 가볼만한곳 '카페 피어라'가 있습니다.

​작년부터 SNS에서 보리밭을 볼 수 있는 풍경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한 카페 피어라에서는 봄이면 흩날리는 벚꽃과 청보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쭉 뻗어있는 청보리밭과 하늘이 맞닿는 풍경이 마치 유럽이 생각나죠?​

국내 당일치기여행지 카페 피어라에는 총 2개의 건물로 한 곳은 음료 주문하는 공간과 편하게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실내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애견 동반이 가능한 넓은 야외 자리도 있고, 보리밭 가장자리 길 따라 반려견과 함께 산책할 수 있어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람에 산들산들 흔들리는 청보리를 보면서 달콤한 커피 한 잔 여유를 즐겨보세요~ : )

※ 피어라 카페 

-위치 : 충남 당진시 합덕읍 합덕대덕로 502-24

-운영시간 : 매일 10:30~20:00

-대표메뉴 : 아메리카노 5,500원

아미미술관

충남여행지 아미미술관은 1993년 폐교한 유동 초등학교를 작가 박기호 씨와 설치 미술가 구현숙 씨가 10년간 다듬고 꾸며 만든 공간으로, 2010년 미술관으로 정식 등록 후 2011년에 정식 개관한 곳입니다.

​국내 당일치기여행으로 추천하는 아미미술관은 여인의 아름다운 눈썹을 닮아 명칭 된 아미산 자락 아래에 있습니다. 또한 프랑스어 '친구'라는 뜻의 아미(ami)라는 단어처럼 가깝고 친근한 미술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당진 가볼만한곳 아미미술관 야외전시장은 평소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며 야외 조각 및 설치 미술품을 전시하고 있고, 전시실은 5곳으로 평소에는 상설전시장으로 활용하며 다양한 기획전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현재 전시와 지난 전시를 미리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아미미술관

-위치 : 충남 당진시 순성면 남부로 753-4

-운영시간 : 매일 10:00~18:00

-입장료 : 성인 6,000원 / 24개월~청소년, 군인, 장애인, 70세 경로 4,000원

삽교호놀이동산

국내 당일치기여행 마지막 코스는 바로 아름다운 서해와 서해대교가 보이는 삽교호 놀이동산입니다.

​야경까지 즐길 수 있는 충남 가볼만한곳 삽교호 놀이동산은 대관람차, 바이킹, 디스코, 회전목마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소규모의 놀이공원인데요. 놀이기구 1기종당 4,500원의 이용료를 지불하여 이용하는 방식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아기자기하고 레트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형형색색의 관람차를 배경으로, 당진여행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인근 실제로 해군에서 사용한 상륙함과 구축함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당진 가볼만한곳 삽교호 함상공원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 삽교호놀이동산
-위치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15 삽교호놀이동산
-운영시간 : 주중, 일요일 10:00~22:00, 토요일 10:00~23:00
-입장료 : 대관람차 이용금액 (대인 6,000원 / 소인 4,000원), 놀이기구 이용금액 (대인 4,500원 / 소인 3,500원)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5기 임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