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국내 당일치기 여행, 관광택시로 곡성 여행하기

by대한민국 구석구석

★ 추천코스 : 제월섬 → 도림사 → 뚝방마켓 → 침실습지 → 섬진강기차마을
'곡성'을 당일치기로 여행할 수 있다고? 

​무엇보다 뚜벅이족의 무계획 국내 당일치기 여행에도 최적인 곡성! 아래의 곡성관광택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기사님과 함께 곡성 핫플레이스를 두루 구경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관광택시 이용객을 대상으로 섬진강 레일바이크, 짚라인, 패러글라이딩 등 곡성의 다양한 관광체험 할인혜택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지금부터 35년 경력의 기사님이 추천해주신 곡성 여행코스를 소개해볼게요🙌

​▶ 곡성관광택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월섬

곡성 가볼만한곳 제월섬은 1980년부터 개인에 의해 묘목 재배지로 활용되었던 곳입니다.


​잡목에 뒤덮여 있어 '똥섬'이라고 부르던 '제월섬'은 섬진강 살리기 사업으로 부지가 매입된 후, 자연 상태 그대로 숲이 유지되면서 섬진강 생태의 보고로 자리매김하게 됐습니다.


​달 모양을 닮은 이웃마을의 이름(제월리)을 따서 '제월섬'이라는 예쁜 이름도 갖게 되었습니다.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니 가족여행으로 방문해도 좋겠죠?

조선시대 학문을 익히던 선비들의 수양지와 휴식처를 빼어난 경치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함허정도 놓치지마세요😊 
※ 제월섬
-위치 : 전남 곡성군 입면 제월리 1115

도림사

​국내 당일치기 여행 곡성의 동악산 줄기인 성출봉 중턱에 자리 잡은 도림사는 신라 무열왕 7년(660년)에 원효대사가 세웠다고 전합니다. 현재는 보광전, 약사전, 응진당, 명부전 등이 있고 절 입구에는 허백련 화백이 쓴 '도림사'라는 현판이 걸려 있습니다. 

​'도인이 숲같이 많이 모여들었다.' 하여 도림사라 하는데, 인근에는 동악산 남쪽 골짜기에서 시작된 도림계곡이 흐르고 있습니다.​

계곡물이 연중 그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노송, 계곡, 폭포들이 어울려 절경을 이루고 있는데요. 주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커다란 반석들이 있어 예로부터 풍류객들의 발길이 잦았다고 합니다. ​천혜의 자연이라고 믿기 어려울 만큼 반듯하고 부드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암반 곳곳에는 필체도 아름다운 글씨가 남아 있습니다.

​한여름 흐르는 계곡물에 발을 담그는 맛도 색다르겠죠? 보물 제1341호로 지정된 괘불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도림사
-위치 : 곡성군 곡성읍 도림로 175 
-입장료 : 성인 2,000원 /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1,000원

뚝방마켓

​토요일이면 곡성기차마을 옆 뚝방마켓에는 노랑 노랑한 플리마켓이 열립니다!


​곡성 가볼만한곳인 곡성천의 운치도 느끼고, 독특한 물건들을 구경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다양한 수공예품은 물론, 구경하며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뚝방마켓도 식후경! 구경하다 보면 금세 허기가 찾아오는데요. 저렴하게 요기할 만한 먹거리가 풍부합니다. 포토존과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자리들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었고, 쓰레기통 및 분리수거 가능한 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6월까지 곡성관광택시를 이용하면 뚝방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곡성심청상품권'을 함께 받을 수 있답니다! 곡성여행코스로 빼놓을 수 없겠죠? 
-위치 : 전남 곡성군 곡성읍 읍내리 832-91
-운영시간 : 11:00~18:00
*자세한 행사일정은 '뚝방마켓' 홈페이지 참조

침실습지

섬진강은 곡성천, 금천천, 고달천과 만나면서 거대한 습지를 이루는데요. 바로 이곳이 침실습지입니다. 침실습지의 규모는 무려 203만㎡에 이른다고 해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인 곡성 침실습지에는 멸종위기 야생동물 수달, 삵, 남생이, 흰꼬리수리 등의 생물이 서식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침실습지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제22호 국가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 되었습니다.

​곡성여행코스 침실습지는 일교차가 큰 가을부터 봄까지 물안개가 피어올라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여 출사지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곡성 가볼만한곳 침실습지에는 '퐁퐁다리'라고 불리는 귀여운 이름을 가진 붉은 다리가 있습니다. 곡성의 고달면과 오곡면을 이어주는 다리라고 해요. 다리에 구명이 뚫려있어, 홍수가 나도 튼튼히 그 자리를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퐁퐁다리를 건너다보면 투명한 강물 아래 바위에 붙은 다슬기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위치 :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오지3길 5

섬진강기차마을​

연기를 뿜으며 기차가 들어오면 내리는 승객들과 기차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소란스러움이 옛 기차역의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곡성 가볼만한곳 섬진강기차마을에는 옛 곡성역 철도 부지에 실제로 운영했던 증기기관차와 디젤기관차 등이 세워져 있습니다.​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 섬진강기차마을은 '장미'로도 유명한데요. 장미공원에는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의 우수한 장미품종 1,004종의 장미가 있습니다.


​장미뿐만 아니라 루피너스, 금계국 등의 다양한 꽃, 연못 등이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고 있으며, 분수, 미로원, 야외공연장, 파고라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록 코로나19로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온라인으로 개최되지만, 내년에 더욱 예쁘게 피어날 장미를 기다려보아요😊
-위치 :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운영시간 : 09:00~20:00
-입장료 : 성인 5,000원 / 소인 및 경로우대자 4,500원
*동시입장객 12,000명 이상 제한
*각종 체험시설(실내) 입장객 수 제한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5기 박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