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임실 여행

by대한민국 구석구석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다채로운 체험과 맑은 공기를 즐길 수 있는 아이와 가볼만한곳인 임실로 다 함께 치~즈 하러 떠나봐요🧀!

임실 치즈테마파크​

'임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치즈'를 주제로 한 치즈테마파크. 치즈공장인 스위스 아펜젤러를 모태로 한 여행지로 유럽풍의 이색적인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동화 같은 곳입니다.

그렇다면 임실에서 치즈가 유명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벨기에의 선교사인 '지정환 신부' 덕분입니다.


지정환 신부는 임실군수의 부탁으로 산양 두 마리로 농민들과 함께 치즈 제조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만든 치즈가 입소문을 타 현재 임실이 한국 치즈 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임실 가볼만한곳 임실 치즈 테마파크 곳곳의 익살스럽고 귀여운 동화 속 캐릭터 친구들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즐겁게 자연 속에서 뛰어놀 수 있는 숲속 놀이터도 조성되어 있답니다.

아이와 가볼만한곳 임실치즈테마파크 내에 있는 '화덕쿡'에서는 참나무 장작으로 구워진 화덕피자를 맛볼 수 있고, '치즈관, 테마관, 파크관'에서는 다양한 치즈 요리를 직접 만들고 맛보는 체험을 진행합니다.


​직접 늘리고 찢어보는 치즈 체험은 아이들에게 색다른 추억이 됩니다.

그림 같은 치즈테마파크의 풍경을 관람하며 내려갈 수 있는 롤라이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푸른 초원 위의 산뜻하고 향긋한 5월의 풀냄새를 맡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임실 치즈테마파크는 유럽의 성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치즈 캐슬을 비롯해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 임실 치즈테마파크
-위치 : 전라북도 임실군 성수면 도인2길 50
-운영시간 : 09:00~18:00 /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체험비 별도)
*자세한 체험내용 및 시간은 홈페이지 참조

전라북도 119 안전체험관​

아이와 가볼만한곳인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은 '안전'을 테마로 교육, 체험, 놀이를 결합한 신개념 에듀테인먼트 시설인데요.

​위험 상황이 닥쳤을 때 어떻게 대처 해야 하는지, 현장감이 느껴지는 체험과 함께 알아갈 수 있습니다.​

임실 가볼만한 곳 전라북도 119 안전체험관에서는 태풍이나 교통사고, 화재 등의 재난부터 항공기, 완강기, 지진 등 실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재난까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에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와 포토존, 그리고 소방차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체험을 마치고, 혹은 체험이 시작되기 기다리는 동안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어 봅시다 : )

​즐겁고 안전한 체험을 즐기기 위해서는 편한 복장이 좋습니다. 또한, 전라북도 119 안전체험관에 방문하기 전에는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전라북도 119 안전체험관
-위치 : 전라북도 임실군 임실읍 이도리 947-2
-운영시간 : 09:00~18:00 / 매주 월요일 휴무
-이용료 : 재난종합체험동 2,000원 (전북도민 50% 할인)
*체험에 따라 이용료 상이,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옥정호, 국사봉 전망대​

이번에는 호수 위 떠 있는 붕어를 만나러 가볼까요? 국사봉은 임실 운암면에 위치한 해발 475m의 작은 산입니다.

​하지만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산을 올려다보면 하늘과 가까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바로 이 국사봉 전망대에서 붕어섬과 옥정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국사봉 전망대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는 약 15분이 소요됩니다. 전망대로 향하는 길은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약간의 수고로움을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햇살에 비춰 반짝이는 녹음을 느끼다 보면 어느새 금방 정상에 다다르게 됩니다. 맑은 공기와 울창한 숲을 마음껏 느껴보세요!

가족여행지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댐을 만들면서 생긴 유역면적 763㎢, 저수면적 26.3㎢의 거대한 인공호수로, 호수 가운데 떠 있는 섬이 마치 붕어를 닮아 오늘날 붕어섬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와 꼬리뿐만 아니라 지느러미까지 정말 붕어와 똑같지 않나요?

임실 가볼만한 곳 옥정호는 화창한 날씨에도 아름답지만 이른 새벽 물안개가 꼈을 때 특히나 장관을 이룬다고 합니다.

​정상 전망대에 이르기까지 2개의 전망대가 더 있는데요. 각 전망대마다 경치가 조금씩 다르니 차이를 찾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위치 : 전북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624 국사봉 휴게소

사선대

사선대는 섬진강 상류 오원천 기슭 사선대 주변에 조성되어 1985년 국민 관광지로 선정된 임실의 손꼽히는 가족여행 명소입니다.

​임실 가볼만한곳 사선대에는 하늘에서 신선과 선녀들이 아름다운 경치에 반해 내려와 놀았다는 전설이 내려오는데요. 전설과 같이 사계절 언제 찾아도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호수를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너면 아이와 가볼만한곳 '사선대 조각공원'이 나옵니다. 뛰어난 조각가들이 인근 오궁리 미술촌에서 직접 제작한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선대 한 쪽, 잘 조성된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운서정'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운서정은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135호로, 1928년 관촌지역의 유지였던 김승희가 부친을 기리기 위하여 세운 정자입니다. ​일제강점기 시절에는 우국지사들이 이 정자에 모여 망국의 한을 나누고 나라의 앞날에 관해 토론했다고 합니다.​

가는 길목마다 아름다운 풍경들이 인상적인 사선대는 자연이 주는 선물이 무엇인지 새삼 느끼게 합니다.
사선대
-위치 : 전북 임실군 관촌면 사선2길 68-7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글, 사진 : 트래블리더 13기 1팀(이택우, 최영서, 박소연, 조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