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수국과 인생샷은 덤, 거제 수국로드

[여행]by 대한민국 구석구석
보통 어떤 꽃을 이야기하면 떠오르는 색이 있습니다. 장미는 빨간색, 해바라기는 노란색, 목련은 하얀색.. 그럼 여름의 꽃 수국은 무슨 색일까요?

​신기하게도 수국은 꽃이 피고 지는 동안 색깔이 변합니다. 꽃이 피기 시작한 수국은 흰 꽃이었다가 푸른색으로 변하기도 하고 나중에는 보라색을 띠기도해요. 같은 종을 심어도 토양이 강한 산성일 때는 청색을 많이 띠게 되고, 알칼리 토양에서는 붉은색을 띤다고 합니다. 신기하지 않나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 되기 전 수국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알록달록 꽃과 인생샷 남기는 거제 여행. 숨은 수국 스팟까지 찾아주는 거제 수국 로드 시작합니다.

파란대문집

SNS에서 핫한 이곳. ‘거제도 수국’하면 빠지지 않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넓은 국립공원도, 유명인의 집 앞도 아니지만 여름이 되면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로 바뀝니다. 바로 집 앞에 있는 30년 이상 된 수국 덕분인데요. 파란 대문 집 앞에 있다고 해서 거제도 포토존 ‘파란 대문 집’으로 유명해졌어요.

웬만한 여자 키를 훌쩍 넘는 큰 수국으로 유명한 이곳. 짚 왼쪽에 2-3대 정도 잠깐 주차가 가능하고 길 건너에도 일자 주차가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사진은 파란 대문과 함께 수국이 나오도록 찍는게 포인트! 그냥 수국만 나오면 여기가 어딘지 잘 안 보이잖아요. ​

그리고 수국 정면에서 찍는 사진도 좋지만 살짝 옆으로 돌아 촬영하는 것도 좋습니다. 정면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나 혼자 프레임 안에 들어오는 게 힘들더라고요.
※ 파란대문집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양화 4길 1
-기타 정보 : 집 왼쪽에 차량 2-3대 주차 가능, 길 건너 편에도 잠시 주차 가능

*** 파란대문집은 개인 가정집으로 방문 및 사진 촬영 시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

저구항

다음은 ‘거제 남부면 수국 축제’가 열리는 저구항 저구 마을입니다. 수국 동산이 있는 이곳은 바다와 함께 수국을 보기 좋은 곳이에요.

눈으로 담는 것은 물론 사진에도 바다와 함께 수국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이 참 좋더라고요.
알록달록 수국과 함께 파란 바다를 같이요! 야생 수국이 아닌 동산으로 조성이 되어있는 만큼 나무 데크길과 산책로, 지압길 등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데크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수국을 가까이에서도 볼 수 있고 산책길을 따라 내려오면 파란 바다가 눈앞에 펼쳐진답니다!
※ 저구항
-위치 :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기타 정보 : 저구항 매물도 여객선 주차장 주차 가능

거제 유스호스텔 앞​

거제 유스호스텔 앞 큰 수국은 너무나도 유명한 거제도의 수국 명소입니다. 만개한 수국 나무는 웬만한 사람 키를 훌쩍 넘습니다.
하지만 이 수국만이 유스호스텔의 포토존은 아닙니다. 길을 건너면 크고 작은 수국들이 솟아 있거든요.  거제 유스호스텔 건너편 수국은 길가에 일렬로 줄지어 있지 않아요. 수국과 수국 사이사이로  들어갈 수 있어서 마치 동화 속으로 들어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양 옆에 수국을 두고 입체감 있는 사진을 찍어보세요!
※ 거제 유스호스텔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거제대로 283 거제유스호스텔
-기타 정보 : 거제 유스호스텔 앞 왕복 1차선 도로 횡단보도가 없어 건널 때 좌우를 잘 살피고 건너야 함. 차량 주차는 한쪽에 일렬로 가능하며 주행중인 차량들을 위해 비상등 켜두는 것도 좋은 방법

KT 거제수련관~저구항​

꽃을 보러 온 건지 사람 구경을 온 건지... 꽃 시즌에 유명한 지역을 가면 문득 드는 생각입니다. 꽃이 잔뜩 피어 있으면서도 조용한 장소를 찾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거제도는 섬 전 지역에 수국이 여기저기 피어 있습니다. 꼭 이런 유명한 곳이 아니어도 말이죠. 차를 타고 달리다 보면 포토존보다 더 예쁘고 좋은 곳들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KT거제수련관이 바로 그런 곳인데요.  이곳은 KT거제수련관에서 저구항 가는 길에 발견한 너무나도 조용하고 예쁜 장소였습니다. 길가에서 위험하게 사진을 찍지 않아도 되고 금계국과 수국이 함께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노자휴게소 근처가 아니라 조금 더 이동하다 보면 ‘아 여기다!’하는 장소가 나타날 거예요. 다른 곳에 비해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온전히 수국 동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 KT 거제수련관~저구항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거제남서로 2176 ~ 저구항 길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은 거제 신선대와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거제 여행지입니다. 설치된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한쪽은 파란 바다를 한쪽은 이국적인 풍차를 품을 수 있습니다. 언덕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가슴이 탁 트입니다.

파란 바다는 잔잔하다가도 시원한 파도를 만들어내 여름의 더위를 잠시 날려주기도 합니다. ‘띠밭늘’이라고 불리던 이곳은 2002년 지금의 바람의 언덕으로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이름처럼 이곳은 바람이 정말 많이 불어요. 덕분에 여름 여행 중 더위를 식혀갈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여름 수국 여행 중 이국적인 풍광을 찾으신다면 들러보세요.
-위치 :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기타 정보 : 입장료 없음

외도 보타니아​

거제 곳곳에서 배로 20분 안쪽이면 들어갈 수 있는 외도 보타니아는 섬 자체가 하나의 식물원이자 정원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힘차게 파도를 가르고 도착한 이곳은 나무 하나, 풀 하나 모난 곳 없이 잘 가꿔진 섬입니다.

아무도 찾지 않던 섬은 어느새 200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거제의 핫 한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시원한 나무 그늘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버킹엄 궁전의 후원을 모티브로 한 비너스의 정원이 등장합니다. 

거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자리매김 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걸어가는 곳마다 포토존이자 ‘여기 한국 맞아?’ 를 연신 이야기하게 되는 곳. 2시간 30분이면 외도 보타니아와 해금강까지 둘러볼 수 있으니 이번 여름 빠짐없이 둘러보세요!
-위치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
-이용요금 : 일반 11,000원 / 청소년·군경 8,000원 / 어린이(만2세부터 초등학생) 5,000원
-기타 정보 : 각 항구에서 외도+해금강 투어 배 요금은 따로 지불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3기 김민서, Instagram @colorny​​

2021.06.2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
채널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글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