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수도의 절경 전해드려요! 랜선으로 먼저 만나는 통영 욕지도

[여행]by 대한민국 구석구석
욕지도는 한려수도에 있는 욕지면의 본섬으로 해안선 길이가 31km 이르고 천왕봉이라는 산을 품고 있는 섬입니다. 가는 길은 순탄치 않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아름다운 섬으로 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떠날 수는 없더라도, 먼저 두 눈👀 시원하게~! 랜선으로 만나봅니다.
통영에서 약 1시간 정도 배편으로 이동하면 도착하는 욕지도. 욕지도 향하는 첫 배편은 이른 시간대로, 이동하는 동안 아름다운 해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욕지도는 해안일주도로가 아름다운 섬인데요. 페리선을 이용하여 이동하기 때문에, 차량운송이 가능해 많은 여행객이 차량과 함께 욕지도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해안일주도로

욕지도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 약 24km의 해안 일주도로는 ‘욕지도 일주도로’라고 불립니다. 자동차를 편안하게 운행을 할 수 있게 잘 정비되어있습니다.


​산 중턱을 에두르는 길을 돌다 보면 욕지의 아름다운 자연과, 삶을 마주하게 됩니다.​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흰작살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는데요. 흰작살해수욕장에는 몽돌이 깔려 있습니다. 밤자갈이 하얗다 해 붙여진 이름으로 규모는 작지만, 바닷물이 깨끗합니다. 일주도로 곳곳에서 욕지도 대표 여행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욕지도를 8자로 누비는 동안 섬의 풍경은 고등어 양식장, 손에 잡힐 듯한 부속 섬 등 시시각각 그 모습을 바꿉니다.
-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탑승운임 및 운영시간은 '가보고싶은섬' 홈페이지 참조

욕지도 출렁다리​

욕지도 내에는 총 3개의 출렁다리가 조성되어있습니다. ‘벼랑’을 뜻하는 사투리에서 유래된 말로 섬을 둘러싸고 있는 '비렁길'을 따라 걷다 보면 출렁다리를 만날 수 있어요.

제1출렁다리는 펠리컨의 머리 부분을 닮은 펠리컨 바위에 인근에 있으며 나무로 제작되었습니다. 다리 아래로는 아찔한 바다 풍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제2출렁다리와 제3출렁다리는 상대적으로 높은 위치에 있고 제1출렁다리에 비해 더 많이 흔들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스릴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기암절벽 사이를 잇는 출렁다리, 여기에 바위에 철썩이는 파도 소리까지 더해지면 시원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일대

욕지도 모노레일​

통영 욕지도 가볼만한곳 모노레일은 2.1km 거리를 운행하는 순환식 모노레일로 승강장부터 천왕봉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대 8인까지 탑승 가능한 욕지도 모노레일은 8대가 운행 중입니다. 모노레일을 탑승하면 알 수 있듯이, 아찔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높은 각도를 자랑합니다.​

욕지도 모노레일의 매력이라면 역시 아름다운 풍경! 푸른 해송부터 바다, 그리고 기암절벽까지 욕지도를 한 장면에 다 담을 수 있습니다.


​정상에는 한려해상 전망대가 기다리고 있는데 달 모양 포토존이 손꼽히는 인증샷 명소입니다.

봉우리를 오르내리는 경사로는 평지를 달리는 모노레일과는 완전히 다른 기분을 선사합니다. 

​공중에 부양한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아찔하면서도 확 트인 시야에 일상의 걱정이 시원하게 사그라집니다.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욕지일주로 1467
-운영시간 : 동절기(10∼2월) 10:00∼16:30 / 춘․추계(3, 9월) 10:00∼17:00 / 하절기(4∼8월) 10:00∼17:00
-입장료 : 성인 왕복 15,000원 / 소인 왕복 13,000원

할매 바리스타​

욕지도 선착장에서 우측 해안길을 따라 돌면 좌부랑개 마을이 있습니다. 마을 안으로 곧장 걷다 보면 ‘할매바리스타’ 간판이 보입니다. 통영 욕지도 가볼만한곳 ‘할매바리스타’는 이름처럼 욕지도에 거주하시는 할머니들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뉴로는 아메리카노부터 카페라떼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가 인기가 많습니다. 욕지도는 고등어 못지않게 고구마가 유명한데요. 이곳 말로 ‘욕지 고매’라 부르는 데 비탈진 황토밭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고유의 맛을 냅니다. ​

고구마를 활용한 음료는 은은한 달콤함 속에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료의 맛뿐만 아니라 도란도란 이야기 속에서 나누는 따뜻함이 인상 깊은 곳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는 야외 테이블이 있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나무푯말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욕지일주로 155
-운영시간 : 매일 08:30~17:00 (주말~19:00)
-대표메뉴 : 아메리카노 3,000원 / 고구마라떼 3,500원

무무 베이커리​

무무 베이커리는 직접 농사를 지은 고구마를 활용하여 빵과 쿠키를 만들어 판매하는 곳입니다. 욕지도 고구마 특유의 달콤함이 인상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무무’는 무언가 더하지 않는 것, 자연스러움과 편안함을 뜻하는데요. 무무에서 만드는 음식, 빵, 농산물이 그러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통영 욕지도 가볼만한곳 무무 베이커리 내부에는 다양한 책과 캐리어를 볼 수 있습니다. 육지에서 캐리어에 넣어 보내준 책으로, '캐리어 도서관'이라는 이름의 작은 도서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무무 베이커리
-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서촌아랫길 110-5
-대표메뉴 : 고구마쿠키 5,000원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글, 사진 : 다님 5기 이철현​
2021.08.2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
채널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글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