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톡! 쏘는 청량미 가득한 청양으로 떠나는 여행 청양 가볼 만한 곳, 충남 가볼 만한 곳

by대한민국 구석구석

★추천여행코스 : 천장호출렁다리→모덕사→고운식물원→춘소커피


반복되는 일상에 몸과 마음이 지쳐있다면, 청량미가 가득한 자연 속으로 떠나보는 것 어떠세요? 보기만 해도 청량음료를 꿀꺽꿀꺽 들이켠 것처럼 상쾌한 여행지, 충남 청양을 알려드릴게요.


​그중에서도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한 '언택트 여행지'로 골라 골라~ 구성한 청양 여행 코스, 지금 소개합니다!

천장호출렁다리

천장호출렁다리의 모습

청양 여행지 중 가장 상쾌하고 수려한 자연경관을 꼽는다면, 단연 '천장호출렁다리'입니다! 출렁이는 스릴 만점 천장호출렁다리는 총 길이 207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인데요.


​칠갑산 등산로로 향하는 등산객과 청양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아찔한 스릴과 즐거움을 선사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천장호출렁다리 공원 입구에서부터 천장호출렁다리까지는 걸어서 1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경사가 높지 않은 산책로

천장호수의 풍경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고 경사가 높지 않아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는데요. 도착하면 얼마나 멋진 풍경이 펼쳐질지! 설레는 마음 가득 안고 발걸음을 옮기게 됩니다.


​한 폭의 수채화와도 같은 천장호수의 풍경이 보이시나요? 천장호수의 잔잔한 물결 속에 푸르른 하늘과 구름이 가득 담겨 있어 무척 아름다운 모습인데요.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다 보면 천장호출렁다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청양의 명물인 빨간 청양고추 조형물이 우뚝 솟아 있다.

푸르른 천장호수를 가로지르는 천장호출렁다리의 전경은 보는 이들에게 탄성이 절로 나오게 합니다. 출렁다리 가운데에는 청양의 명물인 빨간 청양고추가 16m의 높이를 자랑하며 우뚝 솟아 있는데요.


​생동감 넘치는 칠갑산과 천장호수를 배경 삼아, 출렁다리 위에서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전체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청양 가볼만한곳, 천장호출렁다리를 조금 더 위에서 한눈에 내려다보고 싶다면, 출렁다리를 건너 칠갑산 등산로를 오르면 됩니다. 차가운 계곡물이 흐르는 등산로를 10분 정도 올라가면 전체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온답니다.


​매주 금, 토, 일요일에는 야간에도 개방되는데요. 천장호출렁다리의 멋진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천장호출렁다리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4

-문의 : 041-940-2723

-입장시간 : 9:00 ~ 18:00

-야간개장시간 : (3월~10월) 21시까지, (11월~2월) 20시까지

*야간개장 매주 금,토,일요일 

모덕사

모덕사 전경

다음 청양 가볼만한곳은 청양 10경 중 하나인 '모덕사'입니다! 모덕사는 조선 후기 애국지사인 면암 최익현 선생의 위패와 영정을 모신 사당이자 고택인데요.


​면암 최익현 선생의 삶이 담긴 유물 전시관, 장서각, 사당은 물론, 넓은 연못을 돌며 산책할 수 있어 가볍게 방문하기 좋습니다.

면암 최익현 선생의 동상

모덕사 입구에는 면암 최익현 선생의 동상이 세워져 있는데요. 면암 최익현 선생은 조선 후기 흥선대원군의 실정을 상소하여 관직을 삭탈 당했습니다. 또 왜군을 상대로 항일 의병운동을 전개하기도 했습니다.

중화당과 춘추각의 모습

최익현 선생이 실제로 거주하고 책을 읽었던 '중화당'과 '춘추각'입니다. 직접 계시며 지냈던 '중화당'과 총 6,000여 권의 서책 및 서찰이 보관된 '춘추각'에서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집니다.


​중화당 앞에 있는 배롱나무에서는 늦여름부터 가을에 붉게 물든 꽃이 활짝 핀다고 합니다.

모덕사에 있는 영당 / 녹음이 우거진 연못

바로 앞의 우목저수지 방향으로 나 있는 연못 주변을 돌며, 모덕사 전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답니다. 녹음이 우거진 연못에 선명히 반영된 모덕사의 풍경을 감상하러 함께 떠나볼까요?

모덕사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목면 나분동길 12

-문의 : 041-940-2481

고운식물원

열한가지 고운 거님길 코스 지도

숲속으로 가는 데크길

숲과 정원이 어우러진 야생화 배움터, '고운식물원'을 소개합니다. 8,600여 종의 식물의 보금자리이자 33개의 크고 작은 정원이 만들어져 있는 이곳은 힐링 가득한 자연의 느낌이 가득한 곳인데요.


​다 둘러보는 데에는 코스에 따라 짧게는 50분, 길게는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고운식물원 내부 모습

고운식물원에서는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기 식물 35종을 돌보고 있는 생물 자원보전의 장소이기도 한데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장소이자, 멸종 위기 식물도 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 피어난 알록달록한 꽃과 더불어 짙은 초록의 숲이 정원들을 감싸고 있어 신선한 바람도 함께 합니다.

푸르름이 가득한 정원의 모습 / 전망대의 모습

탁 트인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다양한 테마의 정원을 찬찬히 둘러보며 40분 정도 올라가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전망대에서는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운식물원 전체와 맞은편의 산 풍경을 배경으로, 청량미 넘치는 인증샷까지 남길 수 있답니다!

짜릿한 관람이 가능한 롤러 슬라이드

"등산 후 내려갈 때는 미끄럼틀을 타고 데구루루 내려가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 한 번쯤은 해보지 않으셨나요?


청양 가볼만한곳, 고운식물원에는 상상이 현실이 된 미끄럼틀! 롤러 슬라이드가 있어 더 빠르고 시원하게 내려갈 수 있답니다. 동그란 원판을 의자 삼아 몸을 앞으로 기울이면 속도감 있는 롤러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롤러 슬라이드 주변엔 온통 푸르른 나무와 식물뿐! 자연과 몸이 하나 된 기분인데요. '와아~' 소리를 지르며 내려가는 흥미진진 롤러슬라이드, 고운식물원에 왔다면 꼭 타봐야겠죠?

고운식물원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청양읍 식물원길 398-23

-문의 : 041-943-6245

-운영시간 : (4월~10월) 09:00 ~ 18:00 / (11월~3월) 09:00 ~ 17:00

-이용요금 : 성인 8000원, 학생/경로/장애인 5000원

*롤러슬라이드 이용요금 : 1인 1000원

춘소커피

옛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춘소커피 외관

독특한 개조형 구조의 모습이 옛 감성을 자극한다.

즐거운 청양 여행 중 잠시 쉬어갈 공간이 필요하다면, '춘소커피'는 어떨까요? 바로 앞에는 논밭이 펼쳐져 있을 만큼 소박하고 정겨운 시골 마을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옛 보건지소 건물을 복원하여 최대한 옛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독특한 개조형 카페 구조와 투박하지만 따스한 감성 덕분에 더 매력적인 공간이 되었습니다. 

앤티크 한 매력을 품은 가구들

가구뿐만 아니라 쟁반과 접시, 컵 모두 앤티크 한 매력이 가득한 곳입니다. 혼자 두면 자칫 촌스러워질 수도 있는 소품들이 한데 모이니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더불어 춘소커피의 메뉴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어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답니다!

디저트와 시원한 음료들

더운 여름, 시원한 음료 한 잔과 함께 청양 여행을 청량하게 마무리 지으면 더할 나위 없는 여행이 되겠죠?

※ 춘소커피

-위치 : 충청남도 청양군 남양면 만수로 1597-2

-문의 : 010-6654-1538

-영업시간 : 매일 11:00 ~ 19:00

-메뉴 : 아이스 아메리카노(3000원), 레몬에이드(4000원)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트래블리더 12기 최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