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상쾌한 숲속 향기 랜선 타고 솔솔~ 방구석 숲캉스

by대한민국 구석구석

피톤치드는 나무가 해충과 상처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생성하는 물질입니다. 또한 피톤치드는 산림 내 공기에 휘발성으로 존재하면서, 후각을 자극하여 마음의 안정과 쾌적감을 가져온다고 하는데요.


​랜선으로 다양한 숲을 만나보며, 일상에 지친 마음을 잠시나마 회복 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요?

강릉 솔향수목원

'강릉' 하면 바다와 커피가 먼저 떠오르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울창한 솔숲을 간직한 고장이기도 합니다.


강릉솔향수목원은 금강소나무 원시림을 간직한 칠성산 자락, 강릉에서 경치 좋기로 이름난 용소골에 들어섰습니다. 훌륭한 산과 계곡이 있으니 수목원 터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78만 5,000㎡의 면적에 23개 테마로 꾸며졌는데요. 비비추원, 수국원, 암석원, 약용식물원, 원추리원, 염료식물원, 창포원, 철쭉원 등을 따라 계절별로 변화하는 다양한 풍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중 자생 수종인 금강송이 쭉쭉 뻗은 ‘천년숨결 치유의 길’이 수목원을 대표하는 산책 코스입니다.

생태관찰로는 자연환경을 최대한 해치지 않는 선에서 설치해 울창한 숲속을 편안하게 걷게 해줍니다. 데크로드가 잘 연결되어 있어 휠체어, 유모차 이용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강릉솔향수목원을 걷다 보면 몸속 가득 초록의 기운이 번져나가는데요. 무더위 속에서도 산책로를 걷는 발걸음이 가볍습니다.

솔향수목원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수목원길 156

-운영시간 : 하절기(3~10월) 매일 09:00~18:00 / 동절기(11~2월) 매일 09:00~17:00 / 월요일 휴무(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원)

벌영리 메타세쿼이아숲

대게와 시원하게 뻗은 해안도로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덕에도 메타세쿼이아 숲이 있다는 사실!


벌영리 메타세쿼이아숲은 개인이 정성스레 심어 기른 메타세쿼이아가 아담한 숲을 이룹니다. 입구부터 쭉쭉 뻗은 나무가 가득합니다. 메타세쿼이아 옆에 심어진 측백나무 향기는 상쾌한 느낌을 더욱 배가시켜줍니다. 

개인의 사유지이지만 일반인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며 삼림욕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가운데 길을 중심으로 양옆으로 나무가 적당한 간격으로 심겨 있고, 길의 길이는 편도 약 400m 정도입니다. 


셀프 웨딩, 만삭 스냅 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는 떠오르는 새로운 인생샷 명소이기도 합니다. 물론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나온 쓰레기는 도로 가져가는 것이 꼭 지켜야 할 예의겠죠?

벌영리 메타세쿼이아숲

-위치 : 경북 영덕군 영해면 벌영리 산54-1

국립김천치유의숲

국립김천치유의숲은 자작나무, 잣나무, 낙엽송 등의 나무들이 울창하게 드리워 숲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자작나무숲뿐만 아니라 숲명상길, 데크 산책길, 전망대, 출렁다리 등을 만날 수 있고 가볍게 산책하고 싶어 하는 산린이부터 높은 난도를 즐기는 프로 등산러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산길이 있습니다.

치유의 숲 활동 공간은 표고 770∼900m 높이에 위치해 청정한 공기, 쾌적한 온도, 피톤치드, 음이온, 햇빛, 적정한 습도 등 치유물질 요소들이 풍부합니다.


​특히, 약 7㏊ 규모로 심어진 25년생의 ‘자작나무 숲’은 나무의 굵기가 아직은 미숙한 청년목이지만, 그 싱그러움과 순백의 우아함은 어느 곳에 뒤지지 않는답니다.

국립김천치유의숲

-위치 : 경북 김천시 증산면 수도길 1237-89

괴산 산막이옛길

산막이옛길은 충북 괴산군 사오랑 마을에서 산골 마을인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 길이 10리의 옛길입니다. 흔적처럼 남아있는 옛길에 덧그림을 그리듯 그대로 복원된 산책로인데요. 살아있는 자연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괴산댐을 끼고 조성된 산막이옛길은 괴산댐 호수와 어우러집니다. 괴산의 산등성이를 따라 푸르른 자연에서 나오는 깨끗한 공기를 마시다 보면 몸과 마음까지도 깨끗해지는 듯합니다.

산막이옛길은 연하협 구름다리에서 충청도양반길과 만나는데요. 괴산댐의 건설로 인해 잠긴 연하구곡(烟霞九曲)에서 이름을 따 온 이 다리는 총 길이가 134m, 폭은 2.1m의 현수교식 출렁다리라고 합니다.


​괴산호를 가로지르는 연하협 구름다리 위에선 괴산의 멋진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요!

괴산 산막이옛길

-위치 : 충북 괴산군 칠성면 사은리 546-1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5기 류채우, 트래블리더 13기 이채원, 오유진, 권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