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산? 계곡? 취향 따라 골라보는 나만의 원픽! 차박 여행지 추천! 언택트 여행!

by대한민국 구석구석

집콕과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거리두기가 가능한 산이나 바다 같은 자연으로 떠나 차에서 머무르고 잠을 자는 ‘차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차박’은 다수 예능 프로그램에서 언급되면서 더욱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차박의 매력에 한 번 빠져볼까요?


※ 차박 시 주의해야 할 점 ※


- 보온용품으로 낮과 밤 온도차에 대비합니다.

- 국립공원, 사유지, 임도 등 야영이 금지된 곳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 침수 위험이 있거나 경사진 곳에 주차하지 않습니다.

- 캠핑장이 아닌 곳에서 화재의 위험이 있는 행위(음식 조리, 난방, 불멍)는 하지 않습니다.

- 밀폐된 차 안에서 불을 피우거나 에어컨, 히터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 노지 차박시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반드시 모든 쓰레기는 되가져옵니다. 

홍천 모곡밤벌유원지

모곡밤벌유원지의 자연 풍경

세워둔 차량 뒤로 캠핑 용품을 준비한다.

오토캠핑장과 물놀이 하기 좋은 강가로 잘 알려진 차박장소추천, 모곡밤벌유원지! 약 1km에 달하는 강변이 밤톨만 한 자갈로 덮여 있고 아름드리 밤나무와 미루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메기, 피라미 등도 풍부해 투망 같은 간단한 낚시도구로도 물고기를 잡는 재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기타 용품은 인근 상점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차량 내부에서 보이는 바깥 풍경

투명한 강물과 밤나무, 미루나무숲이 합을 이룬 울창한 숲의 경관을 차 안에서 4D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지만 강 길이가 넓어 어떤 각도로도 차박은 가능하니, 주저 말고 도전해보세요!

홍천 모곡밤벌유원지

-위치 : 강원도 홍천군 서면 밤벌길 133

-기타 정보 : 화장실 이용 가능, 취사 불가능


*현재 코로나19로 출발 전 운영 여부 확인 필수

가평 어비계곡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는 어비계곡

다음은 경기도의 숨겨진 힐링 스팟, 어비계곡입니다. 울창한 나무와 시원한 물줄기, 미니폭포 3종 세트는 일상 속 쌓인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주는 마치 피로 회복제 같은 곳인데요! 


​어비계곡의 길이는 경기 양평군 옥천면에서 시작돼 약 3㎞에 이릅니다. ‘어비(漁飛)’라는 지명은 이전부터 홍수 때 물고기가 산을 뛰어넘었다고 해 붙여졌습니다. 


​어비계곡과 유명산계곡이 만나는 곳의 합소오토캠핑장을 비롯해 어비계곡을 따라 여러 캠핑장과 산장이 들어서 있습니다. 어비계곡의 차박 장소로는 캠핑장이나 산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일상에 지친 나를 위한 힐링 장소

계곡을 거슬러 오르면 계곡 중간쯤 다리가 하나 나오는데요. 이 다리 주변은 계곡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열려 있습니다. 다리 근처에 차를 세우고 경치를 즐기며 쉬었다 가기 좋습니다. 


​차박장소추천, 어비계곡은 마을 주민들이 평소에 깨끗이 관리해온 덕에 물이 맑습니다. 시원한 계곡물에서 송어와 산천어, 메기 등을 만나는 즐거움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가평 어비계곡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천안리

-기타 정보 : 어비산장 내 화장실 이용가능, 취사 및 차박은 합소오토캠핑장 등 주변 캠핑장 이용


*현재 코로나19로 출발 전 운영 여부 확인 필수

충주 수주팔봉캠핑장

차박이 가능한 수주팔봉캠핑장

다음은 시원한 강물, 아찔한 바위까지 몸보다 눈이 더 시원한 충주 수주팔봉입니다. 날카로운 바위들이 수직 절벽을 이뤄 위풍당당하게 자리하고 있는데 특히 맑은 날씨와 합을 이루면 장관을 이룹니다.


​수주팔봉은 물 위에 여덟 개의 봉우리가 떠오른 것처럼 보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1960년대 농경지 확보를 위해 능선이 절단돼 원래의 모습은 잃었지만 절단한 바위를 타고 내리는 물이 폭포가 되고 그 위로 놓인 구름다리가 어우러져 새로운 비경이 됐습니다.

구름다리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

차 안에서 보는 아늑한 풍경

차박장소추천, 충주 수주팔봉캠핑장은 차박의 성지로 일찍이 소문이 난 곳이라 일찍 도착하지 않으면 강과 가까운 1열에 자리 잡기 어려운 인기 장소이기도 합니다. 

울창한 산과 어우러진 전망대 출렁다리

수주팔봉의 매력 중 하나는 전망대 출렁다리입니다. 출렁다리에서 하늘을 관통하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보는 경관은 마치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할 만큼 아름답습니다. 


​앞쪽으로는 귀를 관통하는 시원한 물줄기 소리와 아름다운 자갈밭, 뒤쪽으로는 보기만 해도 상쾌한 울창한 산이 전망대의 큰 볼거리이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충주 수주팔봉캠핑장

-위치 : 충북 충주시 살미면 토계리

-운영시간 : 전망대 출렁다리(하절기 9:00~18:00, 동절기 9:00~17:00)


*현재 코로나19로 출발 전 운영 여부 확인 필수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4기 오정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