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으로 돌아오는 그날! 걷기 좋은 포항으로

[여행]by 대한민국 구석구석
​해양관광 1번지인 포항🌊 포항에서는 매력적인 바다 풍광을 볼 수 있는데요.  걷기 좋은 길도 여럿입니다. 숲길부터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는 곳까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왔을 때 가볼 곳으로 찜해두어요.📍

곤륜산활공장

곤륜산 활공장은 넓은 평지에 인조 잔디가 깔린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 정상까지는 약 2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포항 가볼 만한 곳 곤륜산 활공장은 포항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활공장 정상에서 보이는 탁 트인 경치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해발 177m의 낮은 산이지만,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을 위해 조성한 아스팔트 찻길은 제법 경사가 심합니다. 올라가는 길이 길지는 않지만 조금 힘들 수 있으니, 올라가기 전 물을 하나 사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최근 인기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도 등장했는데요. 곤륜산 정상에 서면 북쪽으로 칠포항과 오봉산 능선이 내려다보이고 반대편에 칠포해수욕장과 영일만 산업단지가 막힘 없이 펼쳐집니다.

곤륜산활공장

-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오어사

오어사는 용이 감싸고 있는듯 한 호수와 기암절벽이 한 폭의 동양화처럼 어우러져 있는 곳입니다. 신라 진평왕 대에 창건된 사찰로 애초에는 '항사사'라 불렸는데요. 


​원효대사와 혜공선사가 이곳에서 수도할 때 법력(法力)으로 개천의 고기를 살리도록 시합을 했는데 그중 한 마리는 살지 못하고 다른 한 마리는 살아서, 그 고기가 서로 자기가 살린 고기라고 하여 '나 오(吾)', '고기 어(魚)'자를 써서 오어사(吾魚寺)라 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옵니다.

연못 ‘오어지’는 맑은 날이면 잔잔한 저수지에 산 그림자가 그대로 비쳐 장관을 연출하는 곳으로, 계절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특히 단풍이 물든 가을철에는 그 수려한 경관이 절정에 달합니다.


​포항 가볼 만한 곳 오어지 둘레길은 출렁다리 ‘원효교’를 기점으로 7km에 달하는 구간으로 남녀노소 편안하게 수변 지역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습니다.

오어사

-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항사리 산28-14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포항 가볼 만한 곳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한반도 최동단지역으로 영일만을 끼고 동쪽으로 쭉 뻗은 트레킹로드입니다. 서쪽의 동해면과 동쪽의 호미곶면, 구룡포읍, 장기면에 걸쳐 있습니다. 


​호미반도 해안선을 따라 종착지인 호미곶까지 이어지는 둘레길로서 전체 길이는 58km에 달하며 걷는 구간마다 색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두 번째 코스인 '선바우길'은 동해면 입암리에서 흥환해수욕장을 지나 흥환어항까지 6.5㎞를 연결하는 구간입니다.


​해안가 대부분에 나무데크를 깔아서 편하게 산책이 가능한 구간인데요. 힌디기, 검등바위, 구멍바위 등 다양한 암석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동해면 호미로2790번길 20-18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호미곶이 시작되는 동해면 임곡리에 포항 가볼 만한 곳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이 있습니다. 연오랑세오녀 이야기는 포항의 대표 설화인데요.


​신라시대, 연오랑과 세오녀 부부가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바위 하나가 나타나 부부를 싣고 떠났습니다. 


이때 신라에서는 해와 달이 빛을 잃었는데요. 이에 세오가 비단을 보내 그 비단으로 제사를 지내니, 해와 달이 다시 빛을 되찾았다는 설화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연오랑세오녀 이야기 벽을 시작으로 문화시설인 귀비고, 한국 뜰과 방지 연못, 영일만을 조망할 수 있는 일월대, 연오랑세오녀가 타고 간 듯한 거북바위, 초가로 조성된 신라마을, 예술작품 등 다양한 공원시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호미로 3012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5기 박재신, 임진수​
2021.10.2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
채널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글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