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여행' 연령 제한 사라진 내일로 기차여행

by대한민국 구석구석

전체 차트 운수창고+1.19% HMM+1.96%

한국철도가 운영하는 ‘내일로’ 기차여행은 특정 나이대만 정해진 기간에 이용할 수 있어 젊은 청춘들의 전유물이자 상징처럼 여겨졌었죠. 하지만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로 개편되면서 이제는 내일로를 전 국민 누구나, 연중 어느때나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기차여행을 좋아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내일로를 이용해 가기 좋은 기차여행 명소를 몇 군데 소개해 드릴게요~!

[익산역, 김제역] 달아 달아 밝은 달아 이태백이 놀던… 곳과 꼭 닮은, 변산반도 채석강과 내소사

전북 부안의 채석강은 인접한 익산역이나 김제역에서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익산역과 김제역에서 시외버스를 이용하여 격포터미널에서 내리면 채석강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10분소요) 합니다. 채석강 방문 이후 내소사로 가기 위해서는 격포터미널에서 버스를 타야합니다. 격포터미널은 별도 홈페이지가 없어 정확한 버스 배차 시간은 전화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격포터미널 063-582-8740)


​변산반도의 채석강은 중국의 채석강과 이름이 같습니다. 중국의 채석강은 시성 이태백이 뱃놀이를 하며 강물에 비친 달 그림자를 잡으려다 물에 빠져 명을 달리했다는 장소로 유명한데요. 만권의 책을 차곡차곡 쌓아 올린 듯한 신비로운 모습이 중국의 그곳과 꼭 닮았기 때문에 붙여진 명칭입니다.

채석강의 아름다운 풍경에 못지 않은 부안의 또다른 명소, 천년고찰 내소사에는 600m에 걸쳐 한가로이 걸을 수 있는 울창하게 우거진 전나무숲길이 있어요.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고찰 풍경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고요. 기차를 타고 부안에 들러 마치 신선놀음 하는 듯한 여유와 낭만을 누려보세요.

대한불교조계종 내소사

-위치 :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내소사로 191 내소사매표소

[정동진역] 바다와 역이 만나는 곳, 기차여행의 명소 강릉 정동진

해돋이 열차가 운영되는 강릉의 정동진은 신라시대부터 임금이 사해용왕에게 직접 제사를 지냈던 유서깊은 장소예요. 2000년에는 국가지정행사로 밀레니엄 해돋이축전을 치른 해돋이 명소이기도 합니다. KTX와 누리로 모두 정동진역에서 정차하는데요. 바다열차, 동해산타열차 등의 관광열차도 지나가는 코스입니다. 바닷가에서 가장 가까운 기차역으로 기네스북에 선정된 만큼, 내리면 바로 바다를 볼 수 있는 역이지요.

해돋이와 풍광이 일품인 정동진과 함께 ‘정동진역’자체도 관광명소인데요. 명작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지로 유명 관광지가 된 장소예요. 철길과 해변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모습은 그 자체로 드라마 같은 풍경입니다.

정동진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순천역] 자연이 건네는 담담한 위로, 순천만

순천역은 전라선과 경전선 열차 대부분이 정차하는 호남지역 교통의 요지입니다. 그만큼 역의 규모도 큰 편이지요. 순천역 앞 정류장에서 66번 시내버스를 타고 30분정도 이동하면 순천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약 15만평에 달하는 거대한 갈대군락이 압도적인 순천만은 국내 최대 규모의 갈대 군락지로 유명합니다. 끝도 없이 펼쳐진 갈대밭이 바람에 따라 이리저리 흔들리는 풍경은 마치 바다를 보는 것 같기도 하지요.

아름다운 이곳은 관광 명소이기도 하지만 흑두루미, 재두루미, 황새, 저어새, 검은머리물떼새 등 희귀조 및 천연기념물의 휴식처이기도 합니다. 생태를 보전하기 위한 순천시와 지역민들의 노력으로 일구어 낸 생태의 보고인 것이지요.

순천만습지

-위치 :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신경주역] 신라시대 예술을 집대성하다, 경주역사유적지구

작년 말 경주역이 폐역된 이후로 경주에 들어오는 모든 기차노선은 신경주역을 통하게 되었습니다. 신경주역 바로 앞 정류장에서 경주시내 또는 각 역사유적지까지 운행되는 버스 노선이 많이 있습니다.

경주는 신라의 수도로 신라의 1,000년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공간입니다. 경주역사지구는 이 같은 경주의, 신라의 문화와 예술을 집대성한 공간인데요. 조각, 탑, 사지, 궁궐지, 왕릉, 산성을 비롯해 신라 시대의 여러 뛰어난 유적과 생활유적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어요. 우리 조상들의 뛰어난 예술감각과 마치 신라시대로 돌아간 것 같은 생생한 역사 현장을 보고 싶다면, 기차를 타고 경주역사유적지구로 떠나보세요.

경주역사유적지구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