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여행, 가을밤을 더 아름답게 즐길 야경 명소 BEST 4

[여행]by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야경 명소를 찾고 계신 분

▷ 울산에서 가을을 즐기고 싶은 분

▷ 낭만적인 밤 산책을 즐기고 싶은 분

★추천 BEST 4 : 십리대밭 은하수길, 함월루, 대왕암공원, 울산대교 전망대, 울산 롯데 그랜드 휠

십리대밭 은하수길

울산 태화강 국가 정원에 있는 은하수 길은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곳입니다. 낮에는 대나무 사이를 걸으며 산책하거나 벤치에 앉아 쉬어갈 수 있는데요. 해가 지고 나면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집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대나무 숲을 비추는 조명은 마치 유성이 떨어지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도심 속 힐링 공간에서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 태화강 국가 정원에는 은하수길 이외에도 6개의 주제와 20개의 테마로 만들어진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같이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태화강 국가정원은하수정원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운영시간 : 일몰 시간~22:00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052-229-3147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함월루

2015년에 만들어진 함월루는 함월산에 있는 전망대로 달을 품고 있는 누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울산의 야경과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인데요. 야경 명소답게 달 모양의 조형물이 있어 감성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함월루에서는 울산 도심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울산대교와 많은 건물에서 나오는 불빛을 감상할 수 있고, 함월루 주위의 조명들이 켜지면 그 아름다움이 극대화됩니다. 잔잔한 달빛과 조명이 비치는 누각을 보고 있으면 '함월루'라는 이름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함월루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동 산152-11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울산 중구청 문화관광과 052-290-3692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대왕암공원

​대왕암공원은 1906년 설치된 울기 등대 때문에 1962년부터 울기 공원으로 불리다가 2004년 대왕암공원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대왕암공원은 육지와 다리로 연결된 섬에 있는데요. 해송, 기암괴석,  울기등대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출렁다리, 미르 놀이터, 소리 체험관, 어린이 테마파크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습니다.

대왕암공원은 밤에 방문하기에도 좋은 공원인데요. 대왕암과 연결된 다리는 밤이 되면 조명이 켜져 푸른 바다와 대비되어 그 아름다움이 커집니다. 둘레길에도 조명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어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 대왕암공원

-위치 :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산907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052-209-3738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울산대교 전망대

울산대교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울산 12경 중 하나로, 도시 일몰과 산업 불빛이 어우러져 보석처럼 빛나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스릴과 입체감을 느끼며 가상 울산 여행을 할 수 있는 VR 체험관과 AR 체험존이 있고, 2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다.

울산 롯데 그랜드 휠

울산 롯데 그랜드 휠은 2001년에 개장하여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운영되고 있는 관람차입니다. 높이 약 79m의 거대한 관람차는 해가 지면 알록달록한 조명이 켜지는 것이 특징인데요. 밑에서 바라보면 빛나는 42개의 캐빈이 돌아가는 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탑승하면  울산 시내의 끝까지 보이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람차를 탑승할 수 있는 백화점 7층에는 다양한 조형물과 분수대가 있는데요. 관람차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편히 쉬어갈 수 있습니다. 다른 편의시설도 함께 있으니 울산 롯데 그랜드 휠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낭만적인 울산의 야경을 즐겨보세요.​

※ 울산 롯데 그랜드 휠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로 288

-운영시간 : 월~목요일 12:30~19:30 / 금~일요일 12:30~20:30

-이용요금 : [일반 캐빈] 대인 6,000원 / 소인 5,000원 [크리스털 캐빈] 대인 7,000원 / 소인 6,000원

-문의 : 롯데백화점 울산점 1층 아동 놀이시설 문의처 052-960-3215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롯데백화점 울산점 1층 매표소에서 표 구매 후 7층에서 탑승해 주세요.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6기 이철현​

2022.10.2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
채널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글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