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양준일 한국서 팬들 만난다…데뷔 30년만

[연예]by 연합뉴스
연합뉴스

양준일 팬미팅 포스터 [위엔터테인먼트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최근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3'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가수 양준일(50)이 팬미팅을 개최한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위엔터테인먼트는 오는 31일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팬미팅 '양준일의 선물'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그가 공식 팬미팅을 여는 것은 데뷔 후 처음으로 약 30년 만이다.


양준일은 최근 유튜브에서 수십 년 전 음악방송을 스트리밍해주는 일명 '온라인 탑골공원'을 통해 재조명되고, 지난 6일 '슈가맨 3'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대를 너무 앞서간 '비운의 천재', 빅뱅 지드래곤과 흡사한 외모로 '90년대 GD'로 불리기도 한다.


미국에서 살다 가수 제의를 받고 한국에 온 그는 1991년 '겨울 나그네'로 데뷔했다. 이듬해 '나의 호기심을 잡은 그대 뒷모습'을 냈다.


'리베카', '가나다라마바사(Pass Word), '댄스 위드 미 아가씨'(Dance With Me 아가씨) 등 히트곡을 남겼다.


그러나 개성 강한 음악과 남다른 패션 감각, 무대 매너 등으로 당시 대중으로부터 폭넓은 인기를 얻지는 못했다.


10년 뒤 V2라는 그룹을 결성해 발매한 '판타지'(Fantasy)를 끝으로 가요계를 떠났다.


'슈가맨 3'에 나온 양준일은 당시 출입국관리사무소 직원 탓에 한국 생활을 접을 수밖에 없었던 상황을 전하고 미국에서 근황을 털어놨다.


양준일 팬미팅 티켓은 오는 20일 오후 8시 하나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rambo@yna.co.kr

2019.12.1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뉴스가 시작되는 곳, 뉴스의 새로운 기준
채널명
연합뉴스
소개글
세상의 모든 뉴스가 시작되는 곳, 뉴스의 새로운 기준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