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두리, 클린스만 사단 합류할 듯…올해 P급 강습 포기

[이슈]by 연합뉴스
연합뉴스

피파 TSG 브리핑 참석한 차두리 (알라이얀=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차두리 FC서울 유스 강화 실장이 30일 오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카타르 국립 컨벤션 센터(QNCC)에 마련된 2022 카타르 월드컵 메인 미디어 센터(MMC)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기술 연구 그룹(TSG) 브리핑에 참석하고 있다. 2022.11.30 kane@yna.co.kr

차두리 프로축구 FC서울 유스강화실장이 올해 'P급 지도자 강습회'에 불참한다. 그의 '위르겐 클린스만 사단' 합류가 굳어지는 분위기다.


대한축구협회는 차 실장이 올해 P급 지도자 강습회에 불참한다고 통보해왔다고 8일 밝혔다.


P급은 최상위 축구 지도자 라이선스다. 프로팀, 남녀 A대표팀을 감독으로 지휘하려면 P급 라이선스가 필요하다.


매년 한정된 인원만 국내 P급 라이선스 획득에 도전할 수 있고, 차 실장은 올해 강습회에 참여하는 25명의 축구인 중 하나였다.


다른 한편으로 차 실장은 독일 출신 위르겐 클린스만 신임 남자 대표팀 감독을 보좌할 '어드바이저'로 거론됐다.

연합뉴스

인터뷰하는 클린스만 신임 감독 (영종도=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대한민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의 새 사령탑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입국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3.8 nowwego@yna.co.kr

차 실장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클린스만 감독과 함께 국제축구연맹(FIFA) 기술연구그룹(TSG)에서 활동한 인연이 있는 데다 독일어에도 능통하다.


축구계 한 관계자는 "P급 강습회 일정과 이번 달 A매치 일정이 겹치자 차 실장이 P급 강습회를 포기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축구계에서는 차 실장이 서울 유스강화실장으로 일하면서, A매치 기간에는 대표팀에서 클린스만 감독을 돕는 식으로 '겸직'을 할 것으로 전망한다.


클린스만 감독은 9일 오후 2시 파주 NFC(축구 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진행되는 취임 기자회견으로 첫 공식 일정을 소화한다. 이어 자신의 데뷔전이 될 3월 A매치 두 경기를 준비한다.


협회에 따르면 클린스만 감독은 한국인 코치 최소 1명과 외국인 코치 3∼4명으로 코치진을 꾸릴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ahs@yna.co.kr

2023.03.0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뉴스가 시작되는 곳, 뉴스의 새로운 기준
채널명
연합뉴스
소개글
세상의 모든 뉴스가 시작되는 곳, 뉴스의 새로운 기준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