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위해 얼굴을 잃는 방법" 김종국이 일침 날렸다는 다이어트 정체

[라이프]by 프레시코드

여러분, 혹시 바디프로필 들어 보셨나요? 약 3개월간의 철저한 식단과 고강도 운동으로 몸을 가꾼 후, 모델처럼 사진을 촬영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말합니다. 바디프로필은 원래 관리가 필수인 연예인과 2030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행했는데요. 최근에는 자기 관리의 표본으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하나의 다이어트와 뷰티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고, 근육을 만든 몸을 촬영한 사진은 주로 SNS에 업로드 되는데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부러움과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개인트레이닝과 촬영 등에 소요되는 비용은 평균적으로 약 300만원에 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디프로필의 인기는 점점 증대되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의 #바디프로필 해시태그의 검색량도 11월 기준 264만개에 달합니다. 

그런데, 바디프로필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없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정확히 말하면 '보여주기'식의 극단적 체중감량이 요요를 동반한 각종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인데요.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서는 단기간의 체지방률 최소화, 근육량 최대화를 목표로 나트륨과 지방, 탄수화물 섭취를 엄격히 제한해야 하죠. 이런 극단적인 식단관리나 단기간에 살을 빼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심리적, 신체적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바디프로필 촬영 후 여러가지 부작용을 겪었다고 하는데요. 유튜브 '제이제이 살롱드핏'의 출연자들은 음식에 대한 강박관념이 폭식으로 이어져, 오히려 촬영 전보다 체중이 증가했다고 말했어요. 체중 증가 외에 더 심각한 부작용은 바로 '건강 문제'였는데요. 여성의 경우 부정 출혈과 생리 불순이 발생했고, 면역력 저하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도 경험했다고 합니다.

김종국도 바디프로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는데요. 자기 만족이긴 하지만 '인생을 사진 한 장에 걸면 안 된다'라며 극단적인 다이어트의 문제점을 지적했죠. 또한 단기 다이어트에 대해서도 '몸을 얻고 얼굴을 잃는 방법'이라며 당장의 모습을 기대하고 운동하기보단 장기적으로 미래를 내다 봐야 한다고 말했어요.


물론 바디프로필 촬영에 단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에요. 건강한 바디프로필 촬영은 무언가에 도전할 수 있는 원동력과 목표가 되어주는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김종국은 이렇게 말합니다. 인생은 사진이 아니라 동영상이라고요. 한 순간 만을 위해 꾸준하지 못한 무리한 과정을 이행하는 것은, 오히려 몸에 해가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출처: 유튜브 '제이제이 살롱드핏'

그렇다면 건강하게 바디프로필을 촬영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피트니스 트레이너이자 유튜브 '제이제이 살롱드핏'을 운영하는 제이제이는 초보자가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먼저, 적어도 6개월 루틴의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운동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초보자가 10년 이상을 운동한 사람들의 몸과 비슷한 결과물을 얻기란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바디프로필을 촬영만을 위한 단기 운동 및 다이어트 목적으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유지 가능한 건강한 방법으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몸을 가꾸고 촬영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프레시코드 샐러드

다이어트의 진정한 목적!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선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요? 장기적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적절하게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프레시코드의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는 지속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적절한 식단이죠.


프레시코드에는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질리지 않게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샐러드들이 굉장히 많답니다. 탄수화물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닭가슴살 아몬드 샐러드, 오메가-3 식품인 연어가 듬뿍 들어간 프렌치 발사믹 훈제연어 샐러드, 다이어트 초보자를 위한 마카로니 콥 샐러드, 콩고기 등의 대체육으로 만든 샐러드 등 굉장히 많아요.

프레시코드 '두부 크럼블 낫또 샐러드'

특히 두부 크럼블 낫또 샐러드는 세계 5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낫또를 먹기 쉽게 만들었는데요. 포만감을 더해줄 통곡물과 두부크럼블, 각종 채소와 간장 드레싱까지 포함돼서 속 편히 먹을 수 있는 샐러드랍니다. 채식 위주의 식단을 꾸리고 싶은 사람에게도 추천드려요!

목표 설정은 다이어트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렇지만 무리하지 않고,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인의 경우 6개월에 걸쳐 초기 체중의 10% 감량을 목표로 하고, 그 이후에 새로운 목표를 정해서 단계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이 가장 좋죠. 프레시코드의 건강한 샐러드는 여러분의 지속 가능한 목표를 위해 있는 힘껏 서포트 해줄 거예요!

2021.12.2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직장인의 건강한 식사 문화를 만드는 푸드 전문 매거진
채널명
프레시코드
소개글
대한민국 직장인의 건강한 식사 문화를 만드는 푸드 전문 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