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초간단! 새로운 레시피 "로메인은 이렇게 드셔보세요."

by도서출판 길벗

초간단 레시피 '로메인 샐러드'

이탈리아인은 고대 로마 시대부터 로메인을 듬뿍 넣은 샐러드를 즐겨 먹었다고 해요. 그래서 로마 정치가인 율리우스 카이사르의 이름을 딴 '시저(Caesar) 샐러드'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샐러드가 되었겠죠?


시저 샐러드의 주재료가 바로 로마인들이 즐겨 먹었다고 해서 이름도 '로메인'이라는 잎채소랍니다. 요즘 많은 사랑을 받는 '로메인 하트(미니 로메인)'를 통째로 굽고, 정통 시저 샐러드에 들어가는 것보다 훨씬 간단한 드레싱을 이용한 로메인 샐러드는 훌륭한 메인 디시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나이프로 우아하게 썰어 먹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풍부한 맛의 샐러드 요리를 소개합니다.

로메인 샐러드 만들기

재료: 로메인 하트(미니 로메인) 2대, 방울토마토 10개, 베이컨 2장,올리브오일 1/2T


소스: 앤초비 페이스트 1T, 올리브오일 2T, 발사믹식초 1T, 마요네즈 2T, 머스터드 1T


레시피

1) 로메인 하트는 반으로(세로로 길게) 자르고, 방울토마토는 8등분한다.

TIP: 로메인 하트가 없으면 일반 통로메인을 사용해도 된다. 방울토마토 대신 사과나 복숭아를 잘게 잘라 넣어도 맛있다.

2) 베이컨은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중강불로 바싹 구워 잘게 다진다.

TIP: 구우면서 나오는 베이컨 기름은 키친타월로 닦는다.

3) 팬을 강불에 뜨겁게 달군 다음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로메인 하트를 올려 잘랐던 평평한 면만 노릇할 정도로 재빨리 약 30초 굽는다.

4) 소스 재료는 볼에 넣어 작은 거품기로 섞는다.

5) 접시에 로메인 하트를 놓고 방울토마토와 베이컨을 뿌린 후 소스를 골고루 붓는다.


TIP: 앤초비는 통째로 다져서 쓰지만, 페이스트 튜브형을 구매하면 편리하다.

👩‍🍳초대 요리가 고민될 때 이 책!

<세계 요리가 집밥으로 빛나는 순간>

레시피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