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크부터 비빔면·야쿠르트·위스키까지, 여름에 어울리는 맛은


중앙일보

마이클바이해비치의 립아이 스테이크와 타코. 사진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Promotion ‘우울할 땐 고기 앞으로!’ 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저처럼 고개를 끄덕이는 고기 마니아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뉴아메리칸 다이닝 레스토랑 ‘마이클 바이 해비치’와 고급 중식당 ‘중심’이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협업해 다채로운 육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미트 앳 해비치(Meat @ Haevichi)’ 프로모션을 6월 30일까지 진행합니다. 먼저, 마이클 바이해비치는 위스키 에이징 본인립아이 스테이크와 풀드포크 타코, 감자튀김 등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선보입니다. 아메리칸 버번 위스키를 가미해 색다른 풍미를 살린 미국산 소고기 립아이 스테이크와 미국산 돼지고기 갈빗살로 속을 채운 타코가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자극하고요. 단품 메뉴로는 수제 패티를 넣은 ‘마이클 시그니처 버거’와 비프 카르파치오, 미트 라자냐, 폭립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고 해요. 가격은 세트가 2인 기준 14만원, 단품 메뉴는 2만3000원부터. 중심에서는 팔보채와 오향장육, 등갈비 튀김 등으로 산해진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선보입니다. 가격은 세트가 6만원, 단품 메뉴는 1만 8000원부터입니다.


중앙일보

베이킹부터 오븐 요리까지 가능한 시그니처 브레드 오븐. 사진 르크루제

Launch 제일 맛있는 빵은? 갓 구운 빵 아닐까요. 그래서 집에서 한번 빵을 구워보면 계속 굽게 되더라고요. 이런 홈 베이킹족을 위한 소식이 있습니다. 프랑스 명품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가 신제품 ‘시그니처 브레드 오븐’을 전격 출시한 것이죠. 베이킹부터 오븐 요리까지 모두 가능한 새로운 무쇠주물 쿡웨어입니다. 특히 가정용 오븐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홈 베이킹을 위한 각종 빵 메뉴뿐 아니라 로스트 치킨, 랍스터 및 통삼겹 구이, 시카고 피자 등 다양한 오븐 캐주얼 메뉴까지 소화할 수 있대요. 특히 둥근 돔 형태로 디자인된 뚜껑이 차별 포이트입니다. 재료에서 나오는 수증기를 그대로 순환시켜 반죽의 팽창과 풍미를 배가해 베이킹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증기주입식 오븐에서 구워낸 듯한 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바닥은 특수 에나멜 코팅 기술이 적용돼 빵 반죽이 달라붙지 않을 뿐 아니라 균일한 브라우닝 작용과 함께 바삭한 크러스트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클래식한 매트블랙 색상과 함께 빨강, 넥타르, 아주르 등 총 4종의 컬러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 백화점 르크루제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홈플러스에서 단독으로 876병 한정 판매하는 사제락 라이. 사진 비이엑스스피리츠코리아

Drink 최근 2030대에 인기를 끌고 있는 주종을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게 위스키입니다. 원조 프리미엄 라이 위스키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 정통 라이 위스키 '사제락 라이' 출시 소식입니다.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버팔로 트레이스를 수입 유통하는 비이엑스스피리츠 코리아가 홈플러스 단독으로 출시했는데요.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의 전통과 역사의 상징이자, 위스키 전문가들이 극찬한 정통 라이 위스키의 대표 제품으로, 바닐라 페퍼향의 조화에 스파이시하면서도 시트러스의 풍미가 가득하다고 해요. 특히 부드러운 여운을 남기는 스모키한 끝 맛의 조화가 특징이래요. 876병(750mL, 9만9900원)만 한정 판매한다고 합니다.

중앙일보

배홍동의 용기면 신제품 '배홍동큰사발면' 사진 농심

New 여름에 더욱 생각나는 맛! 바로 비빔면이죠. 매콤한 양념과 쫄깃한 면발의 비빔면은 여름철 인기 메뉴죠. 비빔면 시장에서 확실히 자리매김한 농심 배홍동의 용기면 신제품 ‘배홍동큰사발면’이 나왔습니다. 배·홍고추·동치미를 갈아 숙성해 만든 새콤달콤한 비빔장에 한정판 ‘챌린지에디션’에 적용했던 하늘초를 더해 깔끔하고 매 콤한 맛을 한층 살렸습니다. 또한 ‘윈터에디션’의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함과 감칠맛을 더하고, 쫄깃하고 탄력 있는 얇은 면발로 양념과 잘 어울린대요. 무엇보다 조리시간도 2분으로 단축해 간편함을 더했습니다. 편의점을 시작으로 전국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중앙일보

얼려먹는 야쿠르트의 세번째 라인업인 납작봉숭아맛. 사진 hy

Event 낮에는 제법 더위가 느껴지는데요. 이때 추천할 만한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hy의 ‘얼려먹는 야쿠르트 납작복숭아(이하 얼야납작복숭아)’입니다. 얼야납작복숭아는 ‘얼려먹는 야쿠르트’ 브랜드의 세 번째 라인업으로, 단맛이 강한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추출액을 넣었대요.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자일리톨을 함께 담았고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하는데요. 제품 패키지에 적용된 포켓몬스터의 인기 포켓몬 6종 중, '뮤'가 그려진 제품 용기를 찾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60여명에게 ‘캐릭터 인형’ ‘발매트’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댓글 이벤트도 있습니다. '나만의 제품 활용 팁’을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제품 무료 교환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

2024.05.0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뉴스, 중앙일보
채널명
중앙일보
소개글
신뢰할 수 있는 뉴스, 중앙일보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