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낯 밝히기 프로젝트
피부 톤을 한층 밝게 만들려면 뷰티 아이템을 200% 활용하는 것은 필수. 하지만 얼굴빛을 밝혀주는 스트레칭과 함께 한다면 효과는 더욱 배가된다는 사실. ‘운동하는 여자’ 김정민이 전수하는 스트레칭 방법을 파헤쳐봤다.
목 핸드 마사지
순환 운동의 필수 부위인 목. 이 부분을 부드럽게 풀어줘야 몸속에 쌓인 노폐물들이 밖으로 배출된다. 이렇게 되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었던 독소들이 빠져나가면서 톤이 상대적으로 환해진다.
운동법
1. 손가락으로 목의 양쪽 기다란 근육을 찾는다.
2. 이후 그 근육을 손으로 꼬집듯이 꾹꾹 눌러준다.
어깨 근육 스트레칭
좌식 생활이 일반화되면서 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은 사람들은 목 근처에 위치한 승모근 부위가 피로하다고 느끼곤 한다. 자주 움직여주지 않으면 잘 뭉치기 때문에 꾸준히 스트레칭을 통해 소프트하게 릴랙싱 시켜줘야 한다.
운동법
1. 정면을 바라본 다음 한쪽 어깨를 턱 끝까지 당겨준다.
2. 어깨가 올라간 반대쪽 방향으로 얼굴을 기울인다.
3. 고개를 기울인 상태에서 올라간 어깨를 아래로 자연스럽게 내려준다. 목 근육과 승모근이 팽팽하게 당기는 느낌을 받아야 옳은 동작을 하고 있는 것!
갈비뼈 회전 스트레칭
김정민이 가장 공을 들여 진행한다는 ‘갈비뼈 회전 운동’. 이 부분을 잘 풀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고 복근 근육이 강화된다.
운동법
1. 바닥에 손바닥을 짚은 상태에서 몸 형태를 디귿(ㄷ) 형태로 만든다.
2. 그 상태에서 한 쪽 손이 몸의 중심에 오도록 맞춰 놓는다.
3. 한쪽 손을 목 뒤로 넘긴 다음 올린 손 쪽 어깨를 등 뒤로 쭉 펴준다. 날개뼈가 열린다는 느낌으로 하는 것이 포인트.
4. 허리는 고정된 상태에서 갈비뼈만 움직인다는 생각으로 손을 올린 쪽의 갈비뼈 부위를 바깥쪽으로 돌려준다.
5. 올렸던 팔을 반대쪽 팔 안쪽으로 넣어준다.
Tip. 김정민이 추천하는 초고난도 ‘혈액순환’ 운동법
1. 허리를 세운 채 한 쪽 손으로 체중을 지탱한다. 양팔은 일자 형태로 길게 뻗어야 한다.
2. 하늘을 향해 높게 올라간 손을 반대쪽 팔 안쪽으로 밀어 넣는다. 팔을 공간으로 집어넣을 때 깊숙하게 들어갈 수 있도록 허리를 틀어준다.
※ 이 자세는 난이도가 높은 스트레칭 자세이기 때문에, 무리해서 운동하는 것보단 차근차근 몸을 풀어준 다음 진행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