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UDT 출신, 덱스가 사랑받는 이유

“대통령님, 볼따구 한 번 만져 주십쇼!”

by마음건강 길

군인 출신 방송인인 덱스는 여러 콘텐츠의 등장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넷플릭스 '솔로지옥2'

군인 출신 방송인인 덱스는 여러 콘텐츠의 등장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넷플릭스 '솔로지옥2'

최근 잘생긴 외모는 물론이고, 건장한 몸까지 갖추며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유명인들이 많아졌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롤모델 삼아 자신의 일상 역시 건강하고 알차게 꾸리려고 한다. 


요즘 각종 방송과 온라인 상에서 많이 등장하는 사람 중 하나가 덱스(본명 김진영)이다. 덱스는 유튜브 콘텐츠였던 ‘가짜사나이’에서 교관으로 등장하여 많은 이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이후 MBC <피의 게임>과 넷플릭스 <솔로지옥2>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다. 


현재 덱스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103만 명이 넘을 정도로 젊은층 사이의 롤모델로 꼽히고 있다. 

◆넘쳐나는 프로그램 섭외 요청

덱스는 해군 소속 특수부대인 UDT 출신으로, 뛰어난 피지컬과 외모로 인기를 얻었다. 그만큼 현재 그는 방송가에서도 핫한 출연자이다. 


한창 넷플릭스의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피지컬:100>에 출연 섭외가 있었고, 미팅도 했었지만 같은 시기 <솔로지옥2>에서도 섭외 요청이 들어왔고 서바이벌에서 추하게 떨어질 것 같아 <솔로지옥2> 출연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유트브 콘텐츠에 나와 직접 뒷이야기를 밝히기도 했다. 

◆끊임없는 자기관리

GQ 다이나핏 피스테 화보

GQ 다이나핏 피스테 화보

그의 외모나 몸매 외에도 주목받는 것은 철저한 자기 관리이다. 탄탄한 몸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가 뒤따른다. 


MBC <피의 게임2>에서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맨몸 운동을 하는데 그 양이 다른 출연자들까지 놀라게 했다. 그의 아침 운동은 팔굽혀펴기 40개, 스쿼트 40개, 서랍장 위로 두 발을 올리고 팔굽혀펴기를 하는 어깨 운동 20회를 쉬지 않고 연속으로 하는 것이 한 세트로 이루어진다. 


이렇게 10세트를 해야 아침 운동 루틴이 끝난다. 총 팔굽혀펴기 400회, 스쿼트 400회, 어깨운동 200회를 매일 아침 하는 것이다. 

◆대통령 앞에서도 기죽지 않는다

덱스는 화끈하고 과감한 성격으로도 많이 사랑받는다. 어디서나 기죽지 않는 캐릭터인 그는 UDT 현역 시절 전설로 남은 에피소드를 MBC <라디오스타>에 나와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아랍에미리트로 파병갔을 당시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응원 차 방문했었는데, 특전사들이 줄맞춰 서서 대통령 내외와 한 명씩 인사하는 상황이었다. 

일명 '볼따구' 사건은 기사로도 기록되었다. /mbc '라디오스타' 방송

일명 '볼따구' 사건은 기사로도 기록되었다. /mbc '라디오스타' 방송

앞 부대들 모두 대통령에게 악수를 청하거나 셀카를 같이 찍자고 하는 등의 요청을 했는데, 이를 보고 질 수 없다고 생각한 그는 대통령이 자신 앞에 오자 그의 양 손을 덥썩 잡아 자신의 볼에 올리고, “볼따구 한 번 만져 주십쇼!”라고 말했다고 한다. 


심지어 그는 당시 자신의 부대에서 막내였다고 하며, 이 사건은 사진이 찍혀 기사화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