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헬스 초보에게 꼭 필요한 등 운동 루틴

체지방만 11kg 뺀 신봉선의 헬스 비결

by마음건강 길

100일동안 다이어트를 하며 체지방만 11kg 빼는 놀라운 결과를 이뤄낸 신봉선이 많은 사람들에게 운동 자극이 되어주고 있다.  / 신봉선 인스타그램

100일동안 다이어트를 하며 체지방만 11kg 빼는 놀라운 결과를 이뤄낸 신봉선이 많은 사람들에게 운동 자극이 되어주고 있다.  / 신봉선 인스타그램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들이 쏟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단순히 몸무게 숫자를 빼는 것에만 집착하지 않는다. 몸무게와 함께 근육량이 줄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근육량은 늘고, 대신 체지방이 줄어야 진정한 다이어트 성공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식단 관리와 꾸준한 운동이 필요한 만큼, 상당한 노력이 뒤따른다. 


방송인 신봉선 다이어트 보조제 광고 모델이 되면서 다이어트를 했는데, 100일만에 체지방만 무려 11kg를 감량하는 놀라운 결과를 공개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신봉선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철저한 식단 관리를 했다고 유튜브 ‘셀럽파이브' 채널에서 밝혔다.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꼭 끼니를 먹고, 아침엔 밥을 먹는 대신 나머지 끼니는 샐러드를 먹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먹고싶은 음식 생각을 덜기 위해 문화센터에서 미술 수업을 들었다고 밝혔다. 즉, 배고픔을 잊기 위해 다른 일에 집중하는 것도 그녀의 비결 중 하나였다. 


당연히 근육량을 늘리면서 체지방만 빼기 위해서는 운동을 빼놓을 수 없다. 그녀는 100일 동안의 다이어트를 계기로 운동에 재미를 붙이게 되어 이후로도 꾸준히 운동을 해오고 있다. 


신봉선은 김대희의 유튜브 채널 ‘꼰대희’에 출연하여 수영, 테니스, 필라테스, 헬스 등 다양한 운동을 꾸준하게 해왔다고 밝혔다. 


그중에서도 가장 다이어트 효과를 많이 가져다 준 것은 매일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동시에 PT를 받았던 것이다. 


하지만 PT는 가격 면에서 부담이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PT 없이 헬스를 해볼 수 있도록 신봉선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이 하는 헬스 루틴을 쉽게 알려주기도 했다. 


어려운 운동이 아니라 기본적인 헬스 동작들을 자세하게 알려주며 헬스를 처음 하는 초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콘텐츠들이 주를 이루어 인기를 끌었다. 


그중에서도 ‘헬스 초보자들 집중, 봉선이의 등&팔 헬스장 운동 루틴’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된 영상은 열흘도 안 되어 조회수 11만 회를 돌파했다. 


헬스장 기구가 낯설지만, PT 받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보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영상에서 소개한 등 운동 루틴은 다음과 같다. 

◆랫플다운

유튜브 'ㄴ신봉선ㄱ' 영상 캡처

유튜브 'ㄴ신봉선ㄱ' 영상 캡처

1. 무릎 고정대를 최대한 내려 엉덩이를 안장에 안정적으로 고정한다.

2. 허리는 아치형으로 유지하고, 가슴을 열어준 상태에서 바를 잡는다.

3. 날개뼈를 뒤로 모아서 아래로 내려준다. 

4. 내릴 때, 팔꿈치는 허리보다는 뒤쪽 방향으로 빼주고, 바는 쇄골 바로 밑에 닿게 한다.

5. 올라갈 때 초반 자세로 다시 돌아간다.

◆어시스트 풀업

유튜브 'ㄴ신봉선ㄱ' 영상 캡처

유튜브 'ㄴ신봉선ㄱ' 영상 캡처

1. 안장 중심에 맞춰 양 무릎을 모아 올려준다. 

2. 초보자들은 그립 끝부분을 잡는다.

3. 힙을 앞으로 내밀고, 가슴은 뒤로 빼준다.

4. 올라갈 때 숄더패킹(날개뼈를 아래로 내리면서 뒤로 모아주는 자세)하면서 상체는 뒤로 빼준다.

5. 올라가면서 턱도 들어준다.

6. 내려올 때는 견갑을 쭉 늘려준다. 

◆벤트오버 스트레이트 암 풀 다운

유튜브 'ㄴ신봉선ㄱ' 영상 캡처

유튜브 'ㄴ신봉선ㄱ' 영상 캡처

1. 케이블은 눈높이 정도로 맞춘다.

2. 운동을 할 때 무게 추가 닿지 않을 위치에 선다.

3. 발의 너비는 발 하나가 들어갈 정도로만 벌리고 선다.

4. 가슴을 열고 힙을 뒤로 빼준다. 

5. 해당 자세를 유지하면서 팔을 늘려준다. 

6. 바를 당겼을 때 가슴을 활짝 열어준다. 

7. 바를 풀어줄 때 벤트오버(가슴을 열고 힙을 뒤로 빼준 자세로 허리를 굽히지 않고 인사한다고 생각하면 쉽다.)를 유지한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영상 속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