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 하면서 운동하고 몸짱 되기!

[라이프]by 마음건강 길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다가도 쌓여있는 집안일을 보면, 따로 전문적으로 운동할 시간을 내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비싼 돈을 내거나 어렵게 시간을 내지 않더라도 집에 항상 있는 간단한 도구로 얼마든지 건강을 지키는 운동을 할 수 있다.


특히 가벼운 팔 근력운동을 위한 도구인 고무 밴드 같은 경우에는 흔히 가정집에 있는 고무장갑으로 대체할 수 있다. 고무장갑으로 쉽게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다음과 같이 있다.

◆ 손목 운동

가사 노동이 많아지면, 손목이 시큰거리는 통증을 흔하게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손목, 팔꿈치 염증 예방을 기대할 수 있는 동작을 김혜진 필라테스 강사가 SBS <좋은 아침>을 통해 소개했다.

SBS '좋은 아침' 캡처

SBS '좋은 아침' 캡처

1.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신경 쓰며 고무장갑 양 끝을 잡고 손등이 하늘을 향하도록 양팔을 앞으로 쭉 뻗는다.


2. 오른손을 바깥쪽으로 돌려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게 하고, 왼손으로는 반대쪽으로 고무장갑을 당겨준다. 이 상태로 호흡을 세 번 정도 해준다.


3. 제자리로 돌아오고, 왼손 역시 똑같이 한다. 양손 10회씩 반복해준다.

◆ 게걸음 근력 운동

MBC <기분 좋은 날>은 팔 안쪽 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고무장갑 운동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1. 고무장갑의 가운뎃손가락 끝쪽을 묶어 두 개의 고무장갑을 이어준다.


2. 양 끝을 잡고 옆으로 한 발자국씩 이동하며 무릎을 굽혀 내려간다.


3. 내려갈 때 잡고 있는 고무장갑을 양옆으로 늘려준다.


4. 일어서면서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 샤워 운동

고무장갑을 이용하여 팔 바깥쪽과 허벅지 바깥쪽 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박지은 트레이너가 SBS <좋은 아침>을 통해 소개했다.

SBS '좋은 아침' 캡처

SBS '좋은 아침' 캡처

1. 고무장갑의 가운뎃손가락 끝쪽을 묶어 두 개의 고무장갑을 이어준다.


2. 고무장갑을 어깨 뒤로 넘겨 양 끝을 양손으로 잡는다. 이때 허벅지는 붙이고 허리와 가슴을 펴준다.


3. 천천히 무릎을 굽혀 내려갔다가 올라오면서 샤워를 하듯 팔을 위로 뻗어 고무장갑을 늘려준다. 

2021.07.0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인생, 성숙한 삶의 길로 안내합니다.
채널명
마음건강 길
소개글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인생, 성숙한 삶의 길로 안내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